본문 바로가기

[Wedding&] 먼지는 치우고 행복은 채우고 …신혼집 빛내는 혁신 가전제품

중앙일보 2019.02.27 00:03 1면 지면보기
다이슨은 생활 속에서 혁신을 실현한 제품으로 뛰어난 기능성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신혼집을 빛내주는 인테리어 효과까지 있어 인기 높은 혼수품으로 꼽힌다. [사진 다이슨]

다이슨은 생활 속에서 혁신을 실현한 제품으로 뛰어난 기능성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신혼집을 빛내주는 인테리어 효과까지 있어 인기 높은 혼수품으로 꼽힌다. [사진 다이슨]

써보고 싶고 갖고 싶은 디자인을 갖춘 제품은 혼수품 1순위가 된다. 뛰어난 기능성은 물론 독특한 디자인의 제품이라면 신혼집을 빛내주는 인테리어 효과까지 있다.
 

무선청소기 싸이클론 V10 흡입력 최고
마루·카펫·침구 등 숨은 먼지 ‘싹싹’
퓨어 쿨, 실내 공기 원격으로도 관리
기능성·디자인 겸비 드라이어 주목

다이슨(Dyson)은 혁신적인 제품을 잇달아 출시해 영국의 ‘애플’로 불리기도 하는 가전회사다. 다이슨의 ▶벽에 거는 무선청소기 ▶날개 없는 선풍기와 공기청정기 ▶제트엔진 원리의 헤어드라이어 등은 생활 속의 혁신을 실현한 제품으로 신혼부부의 ‘위시리스트’ 혼수품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강력한 흡입력의 다이슨 싸이클론 V10 무선청소기
다이슨 싸이클론 V10 카본 파이버 무선청소기

다이슨 싸이클론 V10 카본 파이버 무선청소기

‘다이슨 싸이클론 V10 카본 파이버 무선청소기’는 마룻바닥·카펫·침구 등 집 안 구석구석 숨어있는 먼지까지 빨아들이는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다양한 헤드로 청소가 빠르고 편리한 제품으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강력한 흡입력만큼 중요한 것은 동일한 수준의 흡입력을 유지할 수 있는지다. 다이슨은 먼지통이 채워져 있더라도 배터리 잔량이 남아있을 때까지 일정한 흡입력을 유지하는 것이 장점이다. 실제 다이슨 무선청소기의 사용자가 배터리가 떨어질 때까지 사용할 경우, 동일하게 흡입력을 유지하다가 갑자기 청소기가 멈추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다이슨 싸이클론 V10 카본 파이버에 장착된 ‘디지털 모터(Dyson Digital Motor)’는 혁신적인 무게 감량과 강력한 흡입력을 동시에 구현해냈다. 다이슨 디지털 모터 V10A는 최대 12만5000rpm의 속도와 525W 모터 출력의 고성능 모터이면서도 실제 무게는 125g에 불과하다.
 
다이슨만의 독특한 ‘원뿔형(콘 모양)’ 싸이클론은 미세한 크기의 먼지를 공기로부터 효과적으로 분리한다. 또 싸이클론과는 별도로 탑재된 ‘포스트 모터 필터’를 통해 기기 전체의 여과 기능을 효율적으로 구현하며, 0.3마이크론 크기의 미세한 먼지를 99.97%까지 잡아내 깨끗한 공기를 배출한다. 그래서 다이슨 무선청소기는 굳이 ‘헤파(HEPA) 필터’를 탑재하지 않아도 효율성 좋은 싸이클론 기술로서 청소기가 빨아들이는 먼지와 공기를 제대로 분리해낼 수 있다.
 
특히 다이슨의 소프트-롤러 클리너 헤드는 마룻바닥에서 큰 입자의 먼지부터 눈에 잘 보이지 않는 미세한 먼지까지 동시에 효과적으로 쓸어 올려준다. 정전기 방지용 탄소 섬유 필라멘트는 미세먼지를, 부드럽게 짜인 나일론 모는 큰 먼지를 잡아준다. 또 무선청소기의 ‘토크 드라이브 클리너 헤드’는 카펫 위에서 청소 효율을 극대화한다.
 
가족 중에 비염이나 천식 등 각종 호흡기 알레르기 질환이 있다면 봄철 실내환경 관리에 더욱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다. 다이슨의 기존 유선청소기 네 개 모델(DC63, DC28C, CY22, CY23)과 V6, V8, V10(다이슨 싸이클론 V10 카본 파이버 포함)을 비롯한 7개의 제품은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Korea Asthma Allergy Foundation·KAF)로부터 알레르기 질환 예방을 위한 환경 관리에 적합한 제품임을 인증 받았다.
 
까다로운 시험 거쳐 나온 다이슨 퓨어 쿨 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 쿨 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 쿨 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 쿨 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 쿨 공기청정기

다이슨 퓨어 쿨 공기청정기 또한 무선청소기와 마찬가지로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로부터 알레르기 질환 예방을 위한 환경 관리에 적합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기존보다 60% 늘어난 9m 길이의 헤파 필터와 효과적인 활성탄소 필터 동시 탑재로 미세먼지와 유해가스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9m 길이로 200번 접혀 봉인된 헤파 필터는 기존보다 3m가량이 더 늘어나 본체를 360도로 감싸고 있다. EN1822시험기준에 따라 0.1마이크론 크기의 미세먼지까지 99.95%까지 잡아낸다. 함께 탑재한 활성탄소 필터는 트리스(Tris)로 덮여 있어 포름알데히드나 벤젠 등 유해가스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 특허받은 다이슨의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과 350도 회전 기능을 탑재해 방 안 구석 구석에 초당 최대 290ℓ의 정화된 공기를 분사해 준다. iOS나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이슨링크앱(Dyson Link app)을 통해 집 밖이라도 원하는 시간에 기기를 작동시킬 수 있어 원격으로 실내 공기를 관리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드라이어 기술 재정의한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는 기능과 디자인으로 출시하자마자 전 세계 소비자를 사로잡은 혁신 제품이다.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특허받은 에어 멀티플라이어(Air Multiplier) 기술은 모터에 유입된 공기의 양을 세 배로 증폭시켜 고압·고속의 제트 기류를 형성해 빠른 모발 건조와 스타일링을 돕는다. 또 4단계의 온도 조절 및 3단계의 풍량 조절이 가능하며, 스타일을 오랫동안 고정할 수 있는 콜드샷 기능을 함께 갖췄다.
 
헤어드라이어에 탑재한 모터는 다이슨 디지털 모터 중 가장 작고 가볍지만, 분당 11만 번 회전하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또 강력한 다이슨 디지털 모터 V9는 속도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소음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해 빠르고 집중적인 공기 흐름을 만들어준다. 일반 드라이어와 달리 모터가 손잡이 부분에 탑재돼 사용 시 무게 균형감이 뛰어나다.
 
특히 지능적인 열 제어 기술을 통해 모발을 과도한 열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밖에도 모발 건조 방식이나 스타일링에 따라 선택 가능한 세 가지 노즐은 마그네틱 기능으로 본체에 부착하거나 조절이 쉽게 만들었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