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소년중앙] 히컵·투슬리스와 함께 세계의 끝까지 날아봐

중앙일보 2019.01.21 10:41
드래곤 길들이기 3
감독 딘 데블로이스  등급 전체 관람가  상영시간 104분  개봉 1월 30일
 
‘쿵푸 팬더’‘슈렉’‘마다가스카’ 등 어른‧아이 구별 없이 사랑받는 애니메이션을 선보인 드림웍스가 ‘드래곤 길들이기’ 시리즈로 2019년의 문을 엽니다. 1월 30일 개봉하는 ‘드래곤 길들이기 3’이 그 주인공이죠. 버크 섬에 사는 바이킹 족장의 아들 히컵과 드래곤 투슬리스의 만남부터 바이킹과 드래곤의 전쟁까지 담은 1편 ‘드래곤 길들이기’, 평화를 찾았다고 생각한 순간 등장한 강력한 적 알파와 드라고를 막기 위해 다시 한번 의기투합하는 히컵과 투슬리스를 그린 ‘드래곤 길들이기 2’에 이은 우정 이야기 3부작의 마지막 편이에요.  
드래곤 길들이기 3 스틸컷

드래곤 길들이기 3 스틸컷

바이킹 족장으로 성장한 히컵과 최강 드래곤 투슬리스의 활약으로 버크섬은 사람과 드래곤이 공존하며 평화롭게 살 수 있는 터전이 됐는데요. 어느 날 히컵과 아스트리드는 돌발 행동을 하는 투슬리스를 쫓다가 멸종된 줄 알았던 희귀 드래곤 나이트 퓨어리를 만나요. 새하얀 몸의 나이트 퓨어리를 보고 아스트리드는 ‘라이트 퓨어리’라고 이름을 지어주죠. 라이트 퓨어리와 친해지기 위해 각종 매력을 발산하는 투슬리스의 노력이 볼만합니다.
세계의 끝 너머에 있어 누구도 찾지 못했던 드래곤들의 고향 히든월드를 비롯해 새로운 드래곤 라이트 퓨어리 등 1‧2편보다 더 커진 스케일과 화려해진 비주얼, 히컵과 투슬리스의 영원한 우정을 생생하게 보여주기 위해 다양한 이들이 뭉쳤습니다. 국내에서 2010년과 2014년 각각 개봉해 누적 관객 수 550만을 달성한 ‘드래곤 길들이기’ 시리즈 전편을 연출하고 ‘드래곤 길들이기 2’로 72회 골든글로브 장편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한 감독 딘 데블로이스가 다시 메가폰을 잡았고요. 이전 시리즈에 참여했던 케이트 블란쳇, 키트 해링턴, 제라드 버틀러 등 스타 배우들도 함께했죠.
드래곤 길들이기 3 스틸컷

드래곤 길들이기 3 스틸컷

아버지의 말대로 운명처럼 히든월드를 찾는 히컵, 멸종한 줄 알았던 동족 나이트 퓨어리를 만난 투슬리스의 설렘도 잠시, 악명 높은 드래곤 헌터 그리멜이 자신의 야욕을 드러냅니다. 투슬리스를 잡으려는 그리멜의 등장으로 드래곤들의 안전과 버크섬의 평화까지 위협받기 시작하죠. 대규모 함대를 보내 드래곤들을 닥치는 대로 잡는 그리멜 일당에 맞서기 위해 히컵은 바이킹 동료들에게 호소하고, 드래곤 라이더들은 하늘로 날아올라요.
‘드래곤 길들이기 3’은 지난 3일 호주에서 전 세계 최초로 개봉했는데요. 호주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하는가 하면 역대 애니메이션 영화 중 3번째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하기도 했죠. ‘드래곤 길들이기’ 시리즈 원작자 크레시다 코웰은 트위터를 통해 “완전한 대성공이다. 굉장히 재미있고, 매우 감동적이며 엄청난 감정들과 비주얼의 향연이다”라고 밝혔어요. 드림웍스 특유의 섬세한 장면 연출에 더해 6만5000마리 이상의 드래곤이 등장하는 등 혁신 기술이 아낌없이 투입됐죠.
드래곤 길들이기 3 스틸컷

드래곤 길들이기 3 스틸컷

모든 나이트 퓨어리를 잡았다는 역대 최악의 악당 그리멜의 위협 속에서 히컵과 투슬리스는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불가피한 전쟁으로 이어진 모험의 결말은 어떻게 될까요. 이들의 우정 이야기가 어떻게 마무리될지 궁금하다면 히컵에게 합류하세요. 드래곤 라이더가 되어 함께 히든월드로, 마지막 모험을 떠나 봅시다.
글=김현정 기자 hyeon7@joongang.co.kr
소중 영화 평가단 모집
애니메이션 명가 드림웍스의 2019년 첫 야심작 ‘드래곤 길들이기 3’를 보고 싶다면 소중 영화 평가단에 신청하세요. 총 20명(1인 2매)을 뽑아 ‘드래곤 길들이기 3’ 인터넷 예매권을 드립니다. 관람 후 별점과 짧은 감상평을 e메일(sojoong@joongang.co.kr)로 보내면 임무 완료입니다.

 
신청: 1월 27일(일) 자정까지 영화를 보고 싶은 이유와 신청자의 정보(이름과 학교‧학년,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필수)를 적어 소중 e메일(sojoong@joongang.co.kr)로 보내주세요. 당첨자에게는 1월 28일 오후 개별 문자를 드립니다.   
인원: 20명(1인 2매) 
예매권 사용: yes24 웹사이트에 로그인하고 마이페이지에서 나의 영화예매내역 예매권 관리 클릭 후 문자로 받은 예매권 번호 등록해 사용. 2월 21일까지 유효하며 한 번호로 2장 예매 가능. *관람 일자가 남아 있더라도 극장 종영 시 사용할 수 없으니 가급적 빠른 사용 바랍니다.
 
로우틴을 위한 신문 ‘소년중앙 weekly’  
구독신청 02-2108-3441    
소년중앙 PDF 보기 goo.gl/I2HLMq    
온라인 소년중앙 sojoong.joins.com    
소년중앙 유튜브 채널 goo.gl/wIQcM4  
공유하기

Innovation Lab

Branded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