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 자신을 믿지마" 행안부, 연말정산 'SKY캐슬' 패러디 트윗

중앙일보 2019.01.16 07:02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시작된 15일 행정안전부가 이를 홍보하기 위해 'SKY캐슬' 패러디 이미지를 SNS에 공개했다.
 
이날 행정안전부 공식 SNS에는 JTBC 드라마 'SKY캐슬' 속 인물을 패러디한 이미지 네 장이 게재됐다.
 
드라마 속 입시 코디네이터 김주영(김서형), 강예서(김혜윤), 강예빈(이지원), 이수임(이태란)의 대사 일부가 활용됐다.
 
첫 번째 이미지는 김주영과 그가 가르치고 있는 학생 강예서의 모습이 담겼다. "시험 때 너 자신을 믿지마. 의심하고 또 의심해"라는 드라마 속 대사를 패러디하며 "연말정산,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라고 홍보했다
 
두 번째 이미지에서는 김주형의 "예서의 성적은 전적으로 저한테 맡기시라"는 대사를 패러디하며 "연말정산 증빙서류 발급은 전적으로 제게 맡기시고, 연말정산에만 전념하십시오"라고 안내했다.
 
세 번째 이미지에서는 편의점에서 물건을 훔치다 이수임에게 적발된 강예빈의 대사를 패러디했다. 행안부는 "그래서 제거했다. 22개 주요 공공 웹사이트 플러그인"이라고 홍보했다.
 
마지막으로 이수임의 대사를 패러디하며 "해마다 액티브X라는 비극이 일어났는데, 아무런 변화가 없던 게 비통하다 못해 참담해서요"라고 적었다.  
 
한편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는 다음달 15일까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기본 서류는 행정안전부의 소개대로 정부 24 사이트에서 발급받으면 된다.  
 
특히 이번 연말정산에서는 총급여 5500만 원 이하 근로자의 월세액 공제율이 10%에서 12%로 인상되고, 도서·공연비 소득공제가 신설되며, 중소기업 취업 5년 미만 근로자의 소득세 감면율이 90%로 상향조정되는 등 달라진 부분이 있어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홍수민 기자 sumin@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