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조달업체 엔씨원, 조달청장 표창장 수상

중앙일보 2019.01.14 17:22
전북지역 조달업체 ㈜엔씨원(대표이사 유세아, 舊 청원산업)은 지난 10일 전북지방조달청(청장 전형구)으로부터 조달청장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주)엔씨원은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을 통해 조달업무 발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조달청장 표창은 매년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정부조달 사업에 공헌을 한 업체에 수여하고 있으며, 전북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주)엔씨원이 수상했다.
 
(주)엔씨원의 대표제품인 ‘차열성 콘크리트블록(어스쿨블록)’은 독자적 기술로 무더운 한여름, 태양광 에너지를 반사하고 축열을 경감시키는 기능을 가진 차열성 투수블록으로, 기존 아스팔트 대비 최소 20% 이상 지표면 온도를 낮춰 도시열섬현상과 열대야를 크게 완화하는 등 에너지 절감 효과를 가지고 있다.
 
㈜엔씨원의 어스쿨블록은 2017년 11월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에서는 중소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고, 2018년 8월에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신제품인증(NEP)을 획득하며 우수제품에 지정됐다. 또한, 2018 대한민국 공감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전형구 전북지방조달청장은 이날 “기술개발을 꾸준히 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불필요한 규제를 없애고 기업 친화적 조달행정을 통해 중소기업과 지역경제가 함께 발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Innovation Lab

Branded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