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년중앙] 소년중앙 9기 학생기자단을 모집합니다

중앙일보 2019.01.07 07:30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은 어떻게 영상을 만들까? 사춘기 형제자매와 잘 지내는 방법이 따로 있을까? 학교 끝나고 음료수를 사 먹곤 하는데 플라스틱 쓰레기는 어떻게 처리해야 좋을까? 여드름 고민을 끝내줄 피부 관리법이 있을까? 멸종 위기 동물들을 보호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어른이 된 미래에도 유용하게 쓰일 기술에는 무엇이 있을까?  
이런저런 생각도 고민도 많은 10대. 거기다 공부도 해야 하고 나의 재능이 뭔지도 찾아내야 하죠. 소소한 일상부터 세상을 움직이는 이슈까지 넘나들며 소개하는 소년중앙이 그런 여러분에게 한 가지 제안을 드립니다. 바로 소년중앙 학생기자단이에요. 앞서 나온 질문들은 다 2018년 한 해 동안 소중 학생기자단이 취재하며 풀어본 이야기들입니다. 소중이 매주 ‘커버스토리’라는 이름의 특집 기사로 다뤘던 내용이죠.  
소년중앙 지면을 빛낼 학생기자단을 모집합니다.

소년중앙 지면을 빛낼 학생기자단을 모집합니다.

지난 8기 학생기자단은 소중 편집부와 함께 독자들이 궁금해하는 각종 주제에 따라 이곳저곳 바쁘게 다니며 유명한 사람을 만나 인터뷰하고, 현장의 생생함을 글로 옮기는 활동을 했습니다. 지방선거 같은 굵직한 시사 이슈는 물론 성교육처럼 민감한 이야기, 속옷 고르기 같은 생활 꿀팁, 성우·도슨트·영화감독을 비롯한 직업인 인터뷰 등을 10대들의 눈높이에 맞춰 지면에 풀어냈어요.  
학교·학원 밖으로 나온 소중 학생기자단은 다양한 분야의 취재를 통해 자신의 꿈을 어떤 방향으로 키울지 힌트를 얻기도 하고, 색다른 경험을 쌓아 지금까지와 다른 관심사를 찾아내기도 하죠. 또 동료 학생기자들과 토론하고, 자신의 주변을 탐색하거나 친구들을 살펴 기사거리를 제보하고, 소년중앙 표지 모델로도 나서고, 소중 작가가 되어 소설을 연재하기도 해요. 그만큼 여러분이 숨겨왔던, 혹은 자신도 몰랐던 끼를 발산하는 자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희망 분야에 따라 주력 활동이 나뉘기는 하지만 학생기자단 모두 기자로, 모델로 활약할 수 있어요.
학생기자단은 ‘사람을 소중히 여기고,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는 소중의 창간 콘셉트에 따라 소수 정예로 꾸려집니다. 50명 안팎의 학생기자단은 모두 자신의 이름을 걸고 소년중앙 제작에 참여하게 돼요. 지난 1기부터 8기까지 약 450명에 이르는 선배들처럼 2019년 한 해 동안 소년중앙 지면을 빛내줄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다양한 경험을 쌓고 싶은 학생, 평소 넘치는 끼를 주체할 수 없는 학생, 무료한 일상에 자극이 필요한 학생 모두 환영합니다. 소중한 꿈을 펼칠 소중한 기회를 잡으세요.
글=김현정 기자 hyeon7@joongang.co.kr
 
 
[알림] 소년중앙 9기 학생기자단 모집
소년중앙이 9기 학생기자단을 모집합니다. 취재와 기사 작성 활동을 통해 신문 제작에 참여하며 초등학교 4학년~중학교 2학년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중 학생기자단으로 뽑힌 학생들은 기자와 모델로 활동할 수 있으며, 소중 학생기자단 명함과 취재수첩을 선물로 받습니다. 공식 활동기간은 2019년 3월부터 1년 동안으로 예정돼 있으며, 중앙일보 기자들과 동행 취재하거나 기획·화보기사의 모델로 활동하게 됩니다. 소년중앙 홈페이지(sojoong.joins.com)의 공지사항에서 학생기자단 지원서를 다운 받아 작성한 후 사진과 지원서, 부모님 추천서를 첨부해 소중 e메일(sojoong@joongang.co.kr)로 지원하면 됩니다. 최종 선발된 9기수의 오리엔테이션은 2019년 2월 23일(토)에 열릴 예정입니다.
대상 초4~중2(혹은 해당 연령대 청소년)  
분야 학생기자단 00명, 지원서에 희망 주력 분야(기자·모델 중 택일) 표시  
기간 2월 5일 자정까지  
발표 2월 15일 개별 통보
소년중앙 학생기자단 모집.

소년중앙 학생기자단 모집.

지원 방법 소년중앙 홈페이지(sojoong.joins.com)에서 지원서를 다운 받아 소중 e메일(sojoong@joongang.co.kr)로 지원서(자기소개서·부모추천서 및 사진과 학교·학년·연락처 기재 필수)를 보내주세요. 희망 주력 분야는 2가지로, 기자와 모델이 있습니다. 기자에 응모할 경우 기자증에 입력할 프로필 사진(증명사진 권장)을 첨부하면 됩니다. 모델의 경우 프로필 사진(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귀나 이마가 잘리면 안 됩니다)과 전신사진을 첨부해 주세요. 소중 학생기자단으로 선발될 경우 지원서에 첨부한 사진이 소년중앙 지면에 실립니다. 
공유하기
Innovation Lab
Branded Content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