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R EXPO 2018] VR스포츠 교실, 모션인식기술 적용한 시스템 적용

중앙일보 2018.12.31 00:05 4면
이노시뮬레이션

이노시뮬레이션

 이노시뮬레이션이 ‘V-AWARD 2018’에서 VR 시뮬레이션 부문 수상기업에 선정됐다.
 
 국내 VR시뮬레이터 대표기업인 이노시뮬레이션은 VR 엑스포 2018에서 VR 스포츠 교실을 선보이면서 학교와 기업체, 체험 학생에게 호평을 받았다. 이노시뮬레이션의 VR스포츠 교실은 다양한 사용자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인식하는 모션인식기술을 적용한 시스템이다. 참가 학생이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학교 체육을 즐기며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노시뮬레이션은 최근 지게차 면허 교육훈련을 위한 VR 시뮬레이터를 학교 교육 현장에 납품하는 등 에듀테크 분야 확대에 나서고 있다. 또 VR 수요가 높은 해외시장 교두보 확보를 위해 인도네시아와 중국에 현지법인을 설립하는 등 VR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노시뮬레이션은 지난 19일 코엑스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ICT 이노페스타 2018에서 ‘ICT 해외진출부분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도 수상하며 전 세계 80개국에 VR 모션플랫폼을 수출한 성과를 인정받기도 했다.
 
 조준희 이노시뮬레이션 대표는 “한국도로공사에 최첨단 기술이 접목된 세계적인 규모의 VR 도로주행 시뮬레이터를 성공적으로 납품했다”며 “이노시뮬레이션은 지난 19년간 산업계와 국방 사업을 통해 축적한 VR시뮬레이터 기술을 바탕으로 내년에는 일반 소비자에게 VR을 더욱 재미나게 즐길 수 있는 제품 등 연구개발에 더욱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