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R EXPO 2018] 게임 요소 업그레이드, VR 콘텐트로 경쟁력 UP

중앙일보 2018.12.31 00:04 4면
.

.

 엠라인스튜디오가 자체개발한 ‘M-Grip’으로 ‘V-AWARD 2018’에서 VR 디바이스 부문 수상기업에 선정됐다.
 

엠라인스튜디오

 ‘V-AWARD 2018’은 가상현실 산업의 기술력 증진 및 대국민 보급 확산에 공로가 큰 기업을 대상으로 상장을 수여하는 행사다. 엠라인스튜디오는 사고 체감효과를 제공하는 글러브 형태의 감각체험용 VR 디바이스 ‘M- Grip’으로 가상현실 산업발전 및 기술력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안희덕 엠라인스튜디오 대표는 “언제나 최고의 기술과 콘텐트를 제공하고자 하는 회사의 비전에 공감하고 함께해준 임직원 덕분에 이런 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가상현실 산업발전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엠라인스튜디오는 ‘M-Grip’과 더불어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제작한 VR 게임 콘텐트인 ‘세계벽통과선수권대회’를 처음 선보였다. 세계벽통과선수권대회는 기존에 개발한 벽통과리듬액션 VR 게임 ‘Move Your Body’의 시즌 2 버전으로 1인 모드, 협동모드, 배틀모드 등 게임 요소를 한층 강화해 엔터테인먼트 콘텐트로서 경쟁력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엠라인스튜디오는 세계벽통과선수권대회의 국내 VR 테마파크 납품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주력 사업인 안전 VR 콘텐트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새로운 디바이스와 접목한 새 브랜드를 출시할 계획이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