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R EXPO 2018] VR극장 솔루션 제시, 관계자들에 비전·기대 선사

중앙일보 2018.12.31 00:03 2면
㈜와이에이치월드

㈜와이에이치월드

 ㈜와이에이치월드가 ‘V-AWARD 2018’ VR PLATFORM OF THE YEAR 부문에 선정됐다.
 
 ㈜와이에이치월드는 모바일·PC·VR 등을 서비스하는 플랫폼을 운영한다. 삼성전자의 고성능 HMD인 오디세이(Odyssey)를 사용해 동시 상영이 가능한 VR극장(Odyssey VR Cinema), VR테마파크(Odyssey VR Park), VR PC방(Odyssey VR CAFÉ)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고 있다.
 
 VR PC방은 전 좌석 VR 시설로 PC게임과 VR 게임을 같은 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이번 VR EXPO에서도 주최 측과 VR 극장을 비중 있게 다루기 위해 VR 플랫폼을 바탕으로 Cinematic VR 상영관을 영화제 규모로 운영했다. 모든 상영 일정이 매진됐다.
 
 이날 사용된 VR Cinema 솔루션은 VR 영상을 1:1이 아닌 1:100의 형태로 제공한다. 100명 이상이 집단으로 동시에 관람할 수 있도록 HMD 전체를 컨트롤하여 쉽게 제어할 수 있다. 영화관처럼 막대한 시설을 투자할 필요가 없다.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며 설치 및 철거가 쉽다.
 
 ㈜와이에이치월드 관계자는 “2019년에는 국내외 다양한 VR 행사에서 VR극장에 대한 비중이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 앞으로 ㈜와이에이치월드는 세계 시장에서 VR극장 솔루션을 선보이고 영화산업 바이어 및 관련 종사자에게 VR영화 시장에 대한 비전과 기대를 선사할 것”이라며 “VR영화 콘텐트 제작에 대한 필요성을 널리 전하겠다”고 말했다.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