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SFDF 수상 디자이너들과 협업 … 세련된 트렌치·티셔츠 등 선봬

중앙일보 2018.12.27 09:19 부동산 및 광고특집 3면 지면보기
삼성물산 패션 부문의 컨템포러리 멀티숍 비이커가 지난해 삼성패션디자인펀드(SFDF) 수상자인 이승준 디자이너와 협업상품을 선보였다. [사진 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 부문의 컨템포러리 멀티숍 비이커가 지난해 삼성패션디자인펀드(SFDF) 수상자인 이승준 디자이너와 협업상품을 선보였다. [사진 삼성물산 패션부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컨템포러리 멀티숍 비이커(BEAKER)가 지난해 삼성패션디자인펀드(Samsung Fashion & Design Fund, 이하 SFDF) 수상자인 표지영과 이승준 디자이너와 협업 상품을 선보였다. 비이커는 매년 SFDF 수상자와 협업 상품의 기획·판매를 통해 수상자의 브랜드 홍보는 물론 인지도를 높이는 데 지원하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비이커는 이번 협업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 분석을 바탕으로 두 디자이너가 출시할 상품 선별은 물론 디자인, 비주얼 머천다이저(VMD) 등 전반적인 조율을 담당했다.
 
레지나 표(REJINAPYO)의 표지영 디자이너는 2019년 봄·여름 시즌을 겨냥해 브랜드 고유의 입체감을 살린 트렌치, 원피스, 셔츠, 데님 등을 출시했다.
 
대표 상품은 코튼 트윌 소재의 탈착 패딩 베스트 트렌치, 울 트윌 소재의 비대칭 실루엣 드레스, 투웨이로 실루엣 연출 가능한 아웃포켓 셔츠 및 티셔츠, 아웃포켓 배색 스트레이트핏 데님 팬츠, 배색 더블 레이어드 랩 데님 스커트 등이다.
 
플라이스(PLYS)의 이승준 디자이너는 브랜드 시그니쳐 아이템인 니트를 중심으로 비이커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해 유쾌함을 강조했다. 특히 사이드 컬러 배색 라운드 니트 풀오버, 엘보 컬러 배색 라운드 니트 풀오버 등 컬러 매칭을 재미있게 풀어낸 니트 풀오버와 PLYS 로고 티셔츠, 배색 터틀넥 니트 드레스가 인상적이다.
 
비이커와 표지영·이승준 디자이너의 협업 상품은 비이커 청담·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통합 온라인몰 SSF샵(www.ssfshop.com) 등에서 판매된다.
 
류진무 비이커 팀장(상무)은 “SFDF 수상자의 브랜딩 차원은 물론 비이커의 상품 다양화 차원에서 의미있는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해외에서 활약하고 있는 국내 디자이너와의 재미있는 만남을 통해 국내외 고객을 위한 신선한 결과물을 지속적으로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5년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설립한 국내 최고의 패션 디자이너 후원 프로그램인 ‘SFDF’는 설립 이후 14년간 글로벌 패션시장에서 K패션의 위상을 높이는 한국 디자이너 22개 팀을 배출, 총 310만 달러(약 36억원)를 후원했다. 수상자에게는 각각 디자인 창작 활동을 위한 후원금 10만 달러는 물론 국내외 홍보와 전문적인 사업 지원이 뒤따른다. 
 
중앙일보디자인=배은나 기자 bae.eunna@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