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시립대학교 2018 드론 체험학습 개최

중앙일보 2018.12.05 17:10
ㅇ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원윤희) 공학교육혁신센터 주관으로 2018년 11월 26일, 12월 3일에 2차에 걸쳐 ‘2018 드론 체험학습’을 개최했다. 이는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의 흐름과 급팽창하는 드론산업분야의 주역이 될 드론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서울시립대학교 2018 드론 체험학습’을 추진했다.  
 
1차 서울시립대학교 재학생 18명, 2차 동대문구 중학생 15명을 대상으로 드론 관련 법규, 드론 비행원리, 드론 시스템 등 기초이론 설명, 드론 비행 시연, 전문가용 드론 비행 시연을 진행했다.
 
서울시립대학교 원윤희 총장은 드론체험행사에 참여한 서울시립대학교 재학생 및 인근지역 중학생들을 격려하면서 “앞으로도 서울시립대학교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면서 드론 인재교육 뿐 만 아니라 스마트한 서울을 위하여 다양한 역할을 계속해서 추진할 것” 이라고 했다.  
 
한편 서울시립대학교는 지난해부터 향후 4차 산업을 대비하여 다양한 분야에 드론을 운용, 활용 할 수 있는 드론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드론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는 등 드론전문가 양성준비에 박차를 가해왔다.  
 
이에 따라 서울시립대학교는 용산전자상가에 드론산업 활성화 거점을 두고 산학연 활성화를 준비하는 등 드론산업 성장을 주도하는 인재양성교육을 준비하고 있으며, 드론관련 연구기관‧기업의 연구개발 촉진과 기술이전, 사업화 및 창업 지원 등을 위해 용산 전자상가 내에 ‘드론 산업 메가’를 추진 중에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