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8가지 천연재료로 겨울철 호흡기 보호

중앙일보 2018.11.29 00:02 8면
청폐고는 8가지 식자재를 함유하고 있다. 1회용 스틱형 포장을 적용해 휴대 및 보관이 간편하다. [사진 산들건강]

청폐고는 8가지 식자재를 함유하고 있다. 1회용 스틱형 포장을 적용해 휴대 및 보관이 간편하다. [사진 산들건강]

‘청폐고’는 변기원 원장의 고조부로 고종황제의 어의(御醫)였던 변석홍 옹이 낙향해서 세운 제월당에서 5대째 이어오는 어의 가문의 비법으로 제조한다. 변기원 원장의 증조부 변영목 옹은 뛰어난 침술로 침구학 연구에 영향을 끼쳤다. 조부 변상훈 옹과 부친 변동섭 옹 역시 유명했다. 이렇게 5대째 한의학의 명가를 잇고 있는 변기원 원장은 “5대째 내려온 왕실 어의 비법은 기본을 지키는 것이다”라고 말한다.
 

산들건강

‘청폐고’는 건강에 좋은 ▶배 ▶오미자 ▶수세미오이 ▶강황 ▶상백피 ▶도라지 뿌리 ▶엉겅퀴 뿌리 ▶산사나무 열매 총 8가지 천연 식자재를 함유하고 있다. 방부제·첨가물·설탕·색소를 넣지 않는다.
 
청폐고는 1회용 스틱형 포장에 엑기스를 담아 휴대와 보관이 간편해 여행이나 등산·낚시·골프 등 외부활동 시에도 편리하게 음용할 수 있다.
 
연말연시를 맞아 청폐고를 세일한다. 청폐고를 구매하면 차가버섯차 1박스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산들건강(02-778-4568, 070-7730-5709)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isandle.co.kr)를 참조하면 된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