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깨끗한 물로 담근 동치미로 사랑나눔

중앙일보 2018.11.29 00:02 6면
코웨이가 지난 22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제3회 동치미 축제’를 개최했다. [사진 코웨이]

코웨이가 지난 22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제3회 동치미 축제’를 개최했다. [사진 코웨이]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지난 22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다문화 가족 및 우수 고객을 초청해 코웨이 임직원과 함께 담근 동치미를 소외계층 및 현장 가족에게 전달하는 ‘제3회 동치미 축제’를 개최했다.
 

코웨이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코웨이 동치미 축제는 물 기업 아이덴티티와 및 코웨이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코웨이 대표 정수기 필터인 RO멤브레인 필터로 정수한 깨끗한 물로 동치미를 직접 담그는 행사다.
 
코웨이는 ‘함께 가는 길’을 본질로 하는 CSV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다문화 가족과 진행해 이웃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나눔 문화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는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과 고양시 다문화 지원 센터의 다문화 가족, 우수 고객 등 300여 명이 참여했다.
 
많은 인원이 참가한 만큼 약 4m 크기로 제작된 대형 정수기에서 정수된 물로 동치미 축제에 사용될 물을 책임졌다. 다문화 가족 구성원은 한복을 입고 동치미 만들기를 진행했다. 한국 전통 먹거리를 나누는 등 한국 전통문화도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 참가자들은 식품 명인 제58호 이하연 명인이 전수한 전통 동치미 레시피를 토대로 7000여 통의 동치미를 담갔다.
 
코웨이 관계자는 “당일 행사장에서 담근 동치미를 먹거리나누기운동협의회에 전달했다”면서 “일부는 코디 등 현장 가족에게 전달하며 이웃 및 식구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고 말했다.
 
중앙일보디자인=배은나 기자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