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트렌드] 걸어서 초등학교 3분, 지하철역 5분 … 자녀 키우기 좋은 아파트

중앙일보 2018.11.13 00:02 6면 지면보기
인천 2호선 검단오류역 역세권에 공간 활용도가 큰 소형 아파트가 나왔다. SM그룹 우방산업이 인천 서구 오류동 1722-1번지 일원에 공급 중인 ‘검단오류역 우방 아이유쉘’이다. 지하 2층~지상 18층, 전용면적 66㎡의 단일 420가구 규모다. 주택형별로 66㎡A 250가구, 66㎡B 35가구, 66㎡C 71가구, 66㎡D 35가구, 66㎡E 16가구, 66㎡F 13가구로 구성된다. 이 아파트는 검단오류 지구에 있는 유일한 소형 아파트다.  
 

인천 검단오류역 우방 아이유쉘

우방 아이유쉘은 모든 가구가 같은 평형이지만 A부터 F 타입까지 다양한 평면이 있어 소비자는 자신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춰 아파트 형태를 선택할 수 있다. 이 중 66㎡A와 66㎡B 타입은 4베이 구조를 도입했고, 이외의 나머지 타입도 ‘혁신평면’을 도입해 중형 아파트처럼 내부가 넓게 보이는 실속형 소형 아파트다.
 
인천 검단오류역 역세권에 들어설 ‘검단오류역 우방 아이유쉘’ 아파트 조감도.

인천 검단오류역 역세권에 들어설 ‘검단오류역 우방 아이유쉘’ 아파트 조감도.

또 팬트리(찬장) 수납특화 설계를 적용해 효율성 높은 공간을 자랑한다. 주방 인테리어도 소비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다. 팬트리형 주방과 확장형 주방 중 원하는 타입을 고를 수 있다.
 

전용 66㎡ 420가구, 다양한 평면 설계
우방 아이유쉘은 교육 환경도 우수해 아이가 있는 가족이 거주하기에 좋다. 도보 3분 거리에 단봉초등학교가 위치해 있고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인천 서구의 명문 유치원과 어린이집이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중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는 물론 학원 등 확실한 교육 인프라가 구축돼 있어 자녀 교육 측면에서 우수한 입지를 갖추고 있다.

 
아이의 정서 발달에 도움되는 다양한 놀이 시설도 있다. 우방 아이유쉘 단지 인근에는 어린이들이 자연을 즐기며 뛰어놀 수 있는 약 1만875㎡ 규모의 대촌근린공원이 있다. 이곳은 여름에는 물놀이터로 변신해 어린이들의 수영장으로도 이용된다. 단지 안에는 어린이가 이용할 수 있는 키즈카페와 작은 도서관도 있다. 또한 잔디밭 중앙광장이 넓게 펼쳐져 있어 쾌적함을 높였다. 부모와 어린 자녀가 이곳에서 산책을 하며 야외 소풍을 나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교통 조건도 좋다. 인천 2호선 검단오류역과 가까워 도보로는 약 5분 정도 걸린다.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검단양촌IC도 약 10분 거리에 있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 편리한 교통의 요충지다. 검단산업단지와 학운산업단지 등 김포골드밸리가 인접해 직장인이 살기에도 좋다.
 
비교적 합리적인 분양 가격도 주목할 만한 요소다. 최근 검단신도시에서 공급한 주거시설은 평당 1200만원대에 공급됐다. 검단오류역 우방 아이유쉘은 평당 900만원대로 분양가가 책정돼 비교적 저렴한 편이다. 계약금은 1차 500만원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납입 조건이다. 또 인근 지역에서 새롭게 공급 중인 주거시설은 대부분 1년 전매 제한이지만, 검단오류역 우방 아이유쉘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후면 전매가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인천 당하동 검단탑병원 앞(당하동 1075-7)에 위치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32-564-5678)로 확인하면 된다. 
 
라예진 기자 rayejin@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