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나경원 “朴 한평생 감옥에 있을 정도로 잘못했나…공감할 국민 없을 것”

중앙일보 2018.11.09 13:22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 [뉴스1]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 [뉴스1]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은 9일 “박근혜 전 대통령이 한평생을 감옥에 있어야 할 정도로 잘못했느냐”며 “지금 형사재판 중이나 거기에 공감할 국민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나 의원은 이날 오전 윤상현 의원 주최로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한 대한민국 바로 살리기 국민 대토론회’에 참석해 “입법부 내에서 반문연대 만들어서 자유민주주의를 만들도록 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나 의원은 “지금 대한민국이 통째로 넘어가고 있다”며 “김정은 찬양 집회가 버젓이 대한민국 한복판에서 벌어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남북대화와 김정은 찬양은 다른 일”이라며 “문재인 정권은 수사하란 얘기도 없다. 대한민국 모든 권력이 한마디로 좌파에 넘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나 의원은 “언론과 방송이 장악되고 사법부까지도 장악되고 있다”며 “특별재판부 구성은 말도 안 된다”고 주장했다.
 
나 의원은 “오로지 남은 것은 다수당 자유한국당과 소수 보수세력만 있다”며 “입법부 내에서 반문연대 만들어서 대한민국이 자유민주주의를 만들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나 의원은 “오늘 당내 싸움 나는 기사를 보고 안타까웠다”며 “아군끼리 총 겨눌 때가 아니다. 정말 무너지는 대한민국을 지키는 힘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지영 기자 lee.jiyoung2@joongang.co.kr
공유하기

Innovation Lab

Branded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