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민 삶의 질 제고를 위한 KoROAD 혁신전략위원회 개최

중앙일보 2018.10.29 15:26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은 26일 범정부 차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정부혁신이 성공적으로 완수되어 국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KoROAD 혁신전략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도로교통공단(윤종기 이사장)은 국민 삶의 질 제고를 위하여 KoROAD 혁신전략위원회를 개최하고, 공단이 수립한 30개 혁신과제별 실적과 성과를 점검 후, 연 내 성공적 완수를 다짐했다. [사진제공: 도로교통공단]

도로교통공단(윤종기 이사장)은 국민 삶의 질 제고를 위하여 KoROAD 혁신전략위원회를 개최하고, 공단이 수립한 30개 혁신과제별 실적과 성과를 점검 후, 연 내 성공적 완수를 다짐했다. [사진제공: 도로교통공단]

 
이날 회의에서는 공단의 설립목적과 사회적 가치 달성을 위해 공단이 선정한 혁신과제별 9월말 실적 및 성과를 기관장이 직접 점검하고, 모든 혁신과제가 연내 100% 달성될 수 있도록 전사적 노력을 강조했다. 특히, 지난 7월 기획재정부에 제출한 KoROAD 혁신 계획의 9월말 진행 실적과 성과, 미흡사항에 대한 보완책 마련 등을 전사적으로 진행함으로써 실행력을 강화했다.  
 
공단 관계자는 “점검 결과 공단의 30개 혁신과제의 평균 진행률은 72.73%로 시행 후 2개월만에 70%를 돌파했다”면서 “진도율이 70% 미만인 7개 과제에 대한 4분기 중점 추진계획을 마련하여 연내 100% 진행을 완료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공단은 정부혁신의 핵심이 되는 상향식 과제 발굴을 위해 시민단체 및 국민의 아이디어를 통한 과제 발굴과 빅데이터를 통한 키워드 분석, KoROAD 시민참여혁신단 운영 등 다방면으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과제를 발굴하고, 말 뿐인 혁신이 아니라 결과를 보여줄 수 있는 혁신으로 이행 내용과 목표를 구체적으로 세분화 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인해 공단은 2018년 사회적 가치 달성 기여로 사회공헌 대상 수상, 행정안전부의 일하는 방식 혁신 우수사례 선정, 2018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 수상, 2018 국제비즈니스대상 5개 부문 수상 등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실질적 성과를 달성했다.
 
윤종기 이사장은 “공공기관의 혁신 성장 분위기가 민간부문에까지 전파되어 정부혁신이 성공적으로 달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항상 국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면서 도로교통 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공단의 설립목적과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선도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