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매쓰, 예비 초등생 대상 사고력수학 특강 개강

중앙일보 2018.10.29 15:20
사고력수학 전문 교육 브랜드 시매쓰가 2019학년도 초등학교 입학생을 대상으로 수학이 즐거운 기본 완성반(이하 수즐기) 특강을 진행한다.
 
초등학교 1학년 수학은 기본적인 개념인 수를 다룸으로써 본격적인 수학 학습의 첫걸음을 내딛게 된다. 이 시기는 기초적인 수개념과 연산이 주를 이루고, 더불어 기본 도형과 규칙 등의 수학 영역을 다룬다.  
 
최근 많은 초등학생들이 학교를 입학하기 전에 수개념 및 연산을 미리 익히는 경우가 많다. 시매쓰는 “6~7세 시기에 처음으로 학습지나 문제집을 통해 기계적이고 단순반복 형태의 연산을 접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수학의 흥미를 떨어뜨리는 부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한다”고 말한다.  
 
6~7세 시기의 수학은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단편적이고 단순 암기식 학습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교구나 구체물을 활용한 체험 식 활동 수업을 통해, 수학의 기본 개념을 탄탄히 하고, 수학 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부여할 필요가 있다.
 
시매쓰수즐기 특강은 초등학교 수학에서 다루는 영역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습득할 수 있도록 ‘수와 연산’, ‘도형과 공간’, ‘측정’, ‘논리와 패턴’ 등 4가지 영역별 주제를 가지고, 초등학교 수학에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사고력 활동을 통한 수리력과 논리력 향상을 목표로 11월부터 8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시매쓰수즐기 특강 개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지점별로 상이하며, 각 지역 시매쓰 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