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과 소통 통한 맞춤형 서비스, 브랜드 가치 높여

중앙선데이 2018.10.27 00:20 607호 23면 지면보기
[BUSINESS REPORT] ‘2018 소비자의 선택’ 
8년 연속 대상을 받은 미래에셋생명의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 두 개의 약속’ [사진 미래에셋생명]

8년 연속 대상을 받은 미래에셋생명의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 두 개의 약속’ [사진 미래에셋생명]

2018 소비자의 선택

2018 소비자의 선택

‘2018 소비자의 선택’ 시상식이 지난 25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서울에서 열렸다. 2011년 시작한 ‘소비자의 선택’은 중앙 SUNDAY가 주최하고 중앙일보와 산업통상자원부·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다. 8년 연속 수상한 로이첸·미래에셋생명·신한은행을 비롯해 총 50개 업체, 54개 브랜드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KYK김영귀환원수·미래엔·지앤푸드 등 3개 업체 브랜드는 6년 연속 선정됐다. 라엘코리아·이랜드파크 등 15개 브랜드는 올해 첫 수상 대상이 됐다.
 

54개 브랜드 선정
굽네치킨, 특제 소스 입힌 오븐 치킨
바자르, 반려동물 패브릭 제품 내놔
한솥도시락, 집밥처럼 따끈따끈
TS올뉴플러스샴푸, 세계 시장 진출

8년 연속 대상을 받은 로이첸의 생활용품. [사진 로이첸]

8년 연속 대상을 받은 로이첸의 생활용품. [사진 로이첸]

로이첸은 ‘일등 제품 만들기’라는 창업 이념을 바탕으로 한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새로운 디자인으로 8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기능의 혁신, 적극적인 기술투자로 생활주방, 레저용품 업계의 선두주자로 성장한 로이첸은 해외에서도 높은 호응도로 매년 수출 신장세가 이뤄지고 있다.
 
8년 연속 대상을 받은 미래에셋생명의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 두 개의 약속’은 업계 최고 수준의 환급률로 더욱 여유있는 생활자금 마련이 가능하다. 종신보험 고유의 사망보장 뿐만 아니라 은퇴 이후 최저 생활자금을 보증해 가입시 고객이 연금 지급 시점을 지정하면 그때부터 20년간 생활자금을 매년 자동으로 지급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마찬가지로 8년 연속 대상을 받은 신한은행의 ‘신한쏠(SOL)’은 다양한 로그인 방식으로 편리성을 추구했으며 빈번하게 발생하는 조회, 이체를 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대표계좌에 대한 퀵거래(조회/이체)로 연결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채팅 중에도 계좌번호, 연락처만 알면 실시간으로 송금 가능한 키보드뱅킹, 자주 보낸 계좌는 보안 매체 없이 간단하게 송금 가능한 원터치 송금 등을 구현했다.
 
미래엔의 ‘하루 한장 쏙셈’은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하루한장 쏙셈’ 시리즈는 초등학교에서 갖춰야할 공부력 강화를 목적으로 개발된 도서로, 필수 기초학습능력인 연산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웰컴엠에스의 ‘차홍(CHAHONG)’은 5년 연속 이미용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스테디 셀러인 ‘차홍 올힛 오토 롤링 스타일러’ 외에도 허니엔비샴푸, 퍼펙트커버틴트, 진주 헤어팩 클렌저, 볼륨헤어팩 등 다양한 제품이 있다.
 
SK네트웍스의 ‘스피드메이트’는 자동차종합서비스 부문 4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고객과 함께하는 자가 정비의 날’ 이벤트 등을 통해 차량의 이상을 운전자 본인이 사전에 파악하고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하는 셀프 정비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올해 첫 대상의 영광을 안은 ‘웰킵스’의 황사마스크. [사진 웰킵스]

올해 첫 대상의 영광을 안은 ‘웰킵스’의 황사마스크. [사진 웰킵스]

올해 첫 대상의 영광을 안은 브랜드는 라엘코리아의 ‘라엘’, 이랜드파크의 ‘켄싱턴 호텔&리조트’, 황사마스크 부문의 ‘웰킵스’ 등 15개 브랜드이다. ‘켄싱턴 호텔&리조트’는 국내 특급호텔 최초의 럭셔리 올인클루시브형 호텔 ‘켄싱턴 제주’를 비롯해 국내 호텔 7개, 리조트 12개, 해외 4개 체인을 포함해 총 23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웰킵스’ 황사마스크는 3단 접이식 디자인으로 착용감이 탁월하고 장시간 사용시에도 쾌적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고효율의 필터 적용으로 2.5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초미세먼지를 방어하는 것이 특징이다.
 
2018 소비자의 선택 수상업체

2018 소비자의 선택 수상업체

염지현 기자 yjh@joongang.co.kr

선데이 배너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