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년중앙] 행운 부르는 티펫이 뭐냐고? ‘토이무비: 미래대모험’으로 만나봐

중앙일보 2018.10.01 11:12
토이무비: 미래대모험
감독 게리 왕
등급 전체 관람가
상영시간 86분
개봉 10월 3일
 
[사진=pixabay]

[사진=pixabay]

‘티타임(Tea Time)’은 여러 사람이 모여 차를 마시면서 서로의 근황을 주고받는 등 대화 시간을 보내는 걸 말해요. 티타임을 즐기는 나라 중 중국엔 티타임에 전해지는 특이한 미신 하나가 더 있어요. 주전자, 컵, 쟁반처럼 필요한 차를 마실 때 사용하는 식기구 등을 티트레이(Tea Trays)라고 하는데, 중국인들은 여기에 또 하나를 가져다 둡니다. 행운을 기원하는 의미로 곁에 두는 흙으로 구운 인형, 티펫츠(Tea Pets)죠. 운을 좌우한다고 여기죠. 갑자기 웬 문화 타령이냐고요. 여러분에게 소개할 ‘토이무비: 미래대모험’ 주인공이 티펫이기 때문입니다.
 
소년중앙 영화

소년중앙 영화

쿵푸를 좋아하는 연노란색 주인공 네이든은 꿈이 있어요. 몸체 색깔이 진해지는 게 꿈이죠. 덜 구워진 건지 뭔지 색이 도무지 마음에 안 들거든요. 네이든이 사는 곳은 티펫들을 만드는 장인이 사는 곳이에요. 이 집에 온 손님이 차를 머리 위에 뿌리는 날이면 네이든의 기분은 그나마 가장 좋아지죠. 중국인들은 티펫 위에 차를 오랜 시간 많이 부을수록 그 행운도 오래가고 좋은 의미도 커진다고 믿거든요. 네이든도 마찬가지인 셈이죠. 감독 게리 왕은 이런 중국의 미신 얘기를 듣고 나서 티펫을 주인공으로 한 영화를 만들기로 했죠. 티펫이 살아 있으면 어떨까 하는 상상력이 자극됐다고 해요. 여러분은 어떤가요.
 
소년중앙 영화

소년중앙 영화

몸체 색깔에 툴툴대던 어느 날 로봇 타임봇이 네이든네 집에 날아 들어와요. 온몸이 통통 튀는 탱탱볼 같은 이 친구. 다짜고짜 자기가 3년 후 미래에서 왔다고 하죠. 이 기회를 놓칠 네이든이 아녜요. “미래엔 내 몸의 색을 진하게 할 방법이 있을 거야”라고 믿으며 모험을 떠나기로 하죠. 타임봇이 미래에서 불시착했다고 굳게 믿는 티펫들은 네이든과 타임봇의 여정을 적극 응원하죠. 박수 치는 친구들을 뒤로하고 네이든과 타임봇은 시간을 건너뛰는 웜홀로 가기로 했죠. 타임봇은 자기가 어디에서 왔는지 알지 못했기 때문에 기억상실증이라고 제멋대로 정의했고요.
 
소년중앙 영화

소년중앙 영화

하지만 타임봇의 시스템에 기록됐던 웜홀 모양의 굴은 그저 놀이공원 대관람차에 있던 시설에 불과했죠. 우연히 만난 거북이에게 하수구 세상에 사는 따따따맨에 대해 들으면서 희망이 다시 생겼어요. 거북이에 따르면, 따따따맨은 모르는 게 하나도 없어서 그를 찾는 이들에게 정답만 가르친대요. 지체할 수 없죠. 각자의 목표를 위해 하수구 여행을 떠났죠. 도자기로 구워졌기 때문에 깨질 수 있는 약점을 가진 티펫 네이든, 누군가의 명령어에 절대 복종하도록 시스템화된 로봇 타임봇. 두 친구는 서로의 약점을 보완하면서 진짜 친구로 거듭나요. 하수구 세상은 생각보다 훨씬 더 위험했거든요.
 
갈등 요소는 또 있어요. 거북이는 한 가지 당부를 했는데요. 하수구 세상은 못된 악당 플래시가 관리하는 구역이라는 거예요. 잘못 걸리면 납치되는 것은 물론이고 영원히 지하 세계에서 나올 수 없는 거죠. 세상에 처음 나와 순진했던 친구들은 시끄러운 들쥐들에게 속아 플래시의 손아귀에 떨어지고 말죠. 그곳에서 만난 건 티펫 장인 부인이 아끼던 인형 메이예요. 유향 처리가 깨끗하게 끝난 메이는 고품질의 티펫이죠. 들쥐가 그걸 모를 리 없고요. 게다가 네이든 뒤를 따라 나선 또 다른 티펫이 함정에 빠지면서 친구들은 하수구 물속에 잠길 위기에 처합니다. 타임봇은 자기 안의 시스템을 이겨내고 친구들을 도울 수 있을까요. 따따따맨의 정체는 대체 뭐고 네이든의 몸체 색이 엉망인 이유는 뭘까요.
 
글=강민혜 기자 kang.minye@joongang.co.kr
 
예매권 신청하길 바랍니다
소년중앙 영화

소년중앙 영화

신청: 10월 5일까지 예매권을 신청하는 이유, 신청자의 정보(이름·학교·학년·연락 가능한 휴대전화 번호 필수)를 적어 소년중앙 e메일 주소(sojoong@joongang.co.kr)로 보내 주시길 바랍니다. 당첨자에게는 개별 문자를 드립니다.  
모집 인원: 10명(1명당 2표)  
예매권 사용: 맥스무비 웹사이트에 로그인하고 마이맥스에서 예매권 관리 클릭 후 문자로 받은 예매권 번호 등록해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10월 14일까지 유효하며 한 번호로 2장 예매 가능합니다.  
* 관람 일자가 남아 있더라도 극장 종영 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로우틴을 위한 신문 ‘소년중앙 weekly’  
구독신청 02-2108-3441  
소년중앙 PDF 보기 goo.gl/I2HLMq  
온라인 소년중앙 sojoong.joins.com  
소년중앙 유튜브 채널 goo.gl/wIQcM4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