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디자인 특화 지식산업센터·스트리트몰

중앙일보 2018.09.28 00:02 부동산 및 광고특집 3면 지면보기
KTX광명역 역세권에 디자인 특화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선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광명역세권지구 도시지원시설용지 1-1블록에 조성하는 GIDC(Gwangmyeong International Design Cluster) 광명역(투시도)이다.
 

GIDC 광명역

광명지역 최고·최대 랜드마크 업무시설 ‘GIDC 광명역’ 투시도.

광명지역 최고·최대 랜드마크 업무시설 ‘GIDC 광명역’ 투시도.

GIDC 광명역은 지하 5층~지상 29층 3개 동 규모다. 높이 120m, 연면적 26만9109㎡로 광명지역 업무시설 중 최고, 최대를 자랑한다. GIDC 광명역은 입주 기업들의 비즈니스 지원을 위해 멀티플렉스 영화관, 대규모 상업시설, 각종 전시·행사가 가능한 컨벤션홀, 휴게공간 등을 갖출 예정이다.
 
특히 디자인 기능을 특화시켰다. 지하 2층~지하 1층에 다양한 문화행사와 전시가 가능한 디자인 컨벤션이 조성된다. 또 단지 곳곳에 디자인 전문지식을 공유·습득할 수 있는 디자인 아카이브, 체험·학습이 가능한 디자인 아틀리에, 디자인 산업 육성을 위한 디자인 랩 등이 들어선다.
 
입주 기업을 위한 내부 설계도 돋보인다. 우선 공간을 다양한 면적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모든 호실에 발코니를 제공해 서비스 면적를 극대화했다. 일부 호실은 2면 발코니가 제공돼 탁 트인 개방감은 물론 조망권까지 누릴 수 있다. 저층부에 최고 5.1m 층고의 드라이브 인 시스템(drive-in system)과 하역 데크(C동에 한함) 시스템이 적용돼 작업동선 최소화와 물류이동의 편의를 돕는다.
 
교통여건도 좋다. KTX와 지하철 1호선이 정차하는 광명역세권에 들어서는 만큼 전국 각 지역 이동이 쉽다. 단지 주변에 수원광명간고속도로, 제2 경인연결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1차)가 지난다. 여기에 강남순환고속도로 2차, 서울-광명 고속도로, 신안산선, 월곶-판교 복선전철 등이 개통될 예정이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단지 내 상업시설인 GIDC Mall도 함께 분양할 예정이다.
 
GIDC Mall은 지하 2층~지상 1층, 연면적 5만5588㎡ 규모다. 인도어(Indoor)와 아웃도어(Outdoor)가 복합된 220m 대형 하이브리드 스트리트몰로 조성되며 향후 이케아·롯데아울렛·코스트코와 함께 대형 상권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511-2번지에 있다.  
 
문의 02-577-1000(지식산업센터), 02-898-2200(상업시설)
 
박정식 기자 park.jeongsik@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