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자만족 브랜드대상 1위] 소비자를 위한 노력이 기업 성장의 지름길

중앙일보 2018.09.20 00:02 부동산 및 광고특집 1면 지면보기
기업 간의 치열한 경쟁은 각 기업의 빠른 성장을 불러온다. 빠른 성장에 치중하다 소비자를 놓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지만 기업들의 생존경쟁 속에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노력이 이어지기도 한다. 생존 경쟁의 우위를 놓치지 않는 기업들은 늘 성공의 중심에 ‘소비자’가 있다고 말한다. 소비자를 위한 노력만이 기업의 건강한 성장과 꾸준한 발전을 이룩할 수 있다는 진리 속에서, 기업들은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전략과 상품, 서비스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제이와이네트워크 주최
총 36개 기업·브랜드 선정
기업발전·경제순환 기여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얻어 가치를 인정받은 기업은 불황 속에서도 꾸준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제이와이네트워크가 주최하는 올해의 ‘2018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1위’에 36개 기업과 브랜드가 선정됐다. 올해 서류심사와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된 36개 브랜드는 소비자 중심의 경영으로 고객 감동을 실천해 오며 성공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2018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1위’는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를 촉진하고 기업의 발전과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시상식을 통해 소비자에게 질 좋은 제품과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는 기업을 발굴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의 발전을 촉진하고 국내 브랜드 활성화를 도모한다. 소비자만족대상은 또 올바른 소비문화를 정착시켜 기업과 소비자가 공동 발전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제이와이네트워크는 객관적 통계와 분석을 바탕으로 기업 브랜드 순위를 정기적으로 발표하고 있다. 객관적 지표를 토대로 기업의 경쟁력, 소비자 선호도 등 종합적인 요소를 고려한 뒤, 철저한 분석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온 우수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김재훈 제이와이네트워크 대표는 “소비자를 위한 경영은 기업 성장과 발전의 필수적인 요소이며 이는 그 자체만으로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2018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1위는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기업을 중심으로 엄격한 선발기준을 통해 선정했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기업 간 상생을 위해 지속해서 고객 감동을 실천하는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류장훈 기자 jh@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