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문대학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사업] 실습·취업·창업 등 6개 지원센터 설치

중앙일보 2018.09.19 00:03 6면 지면보기
기고
이효인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총장

이효인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총장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 전문대학(LINC+) 육성 사업은 ‘웰니스산업 맞춤형 융합 전문인력 양성 선도대학’을 비전으로 대전지역 산업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지역산업의 수요에 따라 7개 협약반을 구성해 협약업체와 공동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사회맞춤형 모델을 통한 미래 중심산업 분야 실무형 전문 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우리 대학은 2012년도에 LINC 사업에 선정돼 ‘매우우수대학’으로 사업을 마무리했고 2017년에는 LINC+사업에 선정됐다.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도 지난 5년간의 사업을 통해 지역 최고의 특화된 산학협력선도 대학으로서 입지를 구축해오고 있다. 현장실습·가족회사·창업지원센터와 취업지원센터, 교수학습지원센터 및 교육과정의 계획과 운영, 평가 및 개선을 위한 NCS지원센터 등 6개 센터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21세기 미래사회는 창의적 사고능력을 요구한다. 이를 위해 타 분야와 융·복합할 수 있는 유연성이 요구된다. 우리 대학은 지금까지 쌓아온 특성화 사업과 사회맞춤형 사업을 경험으로 학생들의 창의력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더욱 확대하고자 한다. 아울러 서로 존중하며 배려하는 올바른 인성을 가진 리더를 키우고자 한다.
미세먼지 실험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만 참여해도 바나나맛 우유가!
공유하기
광고 닫기

미세먼지 심한 날엔? 먼지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