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 국가서비스대상] 정품·정량 보증하는 제도로 ‘좋은 기름’ 제공

중앙일보 2018.09.06 00:02 부동산 및 광고특집 3면 지면보기
주유소 부문
에쓰-오일의 에쓰오일(S-OIL)이 ‘2018국가서비스대상’ 주유소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에쓰오일(S-OIL)

고객만족을 위한 에쓰오일의 노력은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일관된 의지의 실천에 있다. 업(業)의 본질인 품질의 우수성, 즉 ‘좋은 기름’이라는 자산을 지속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환경부 수도권대기환경청 주관 ‘수도권 환경품질등급평가’에서 최고등급 수준을 유지해왔으며, 2007년부터 ‘믿음가득주유소’제도를 운영 중이다. 에쓰오일은 소비자에게 정품 정량을 보증하는 이 제도를 위해 주유소 품질관리 전담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또 에쓰오일은 고객이 직원의 서비스를 받기만 하던 기존 ‘서비스’의 개념을 탈피해 주유소에 방문한 고객과 직원이 함께 웃으며 인사하자는 내용의 ‘스마일 투게더(Smile Together)’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에쓰오일은 고객과 소통 강화를 위해 2012년 정유사 최초로 ‘좋은 기름’을 상징하는 캐릭터 ‘구도일’을 도입, TV 광고를 통해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잠재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