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용 드론, 인텔 팔콘8+를 소개합니다"

중앙일보 2018.08.30 10:43
드론아이디가 인텔의 산업용 드론인 '인텔 팔콘 8+'을 이용하여 수원화성 화홍문을 촬영하는 모습이다. [사진 드론아이디]

드론아이디가 인텔의 산업용 드론인 '인텔 팔콘 8+'을 이용하여 수원화성 화홍문을 촬영하는 모습이다. [사진 드론아이디]

 
드론아이디가 인텔의 산업용 드론인 ‘인텔 팔콘 8+’을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한다. 플랫폼 개발·제작업체 드론아이디는 30일 오전 11시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산업용 드론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미디어데이를 연다.

 
인텔 팔콘 8+는 인텔이 설계하고 제조하는 산업용 드론이다. 산업용에 적합하도록 옆으로 납작한 V형으로 설계했다. 특히 시설물 안전점검, 측량, 맵핑에 적합하다. 구체적으로 사람이 쉽게 접근할 수 없는 지역과 장소에서 임무를 수행할 수 있고 대량의 산업 조사와 맵핑 데이터를 단기간에 수집할 수 있다.
 
 
드론아이디는 이번 미디어데이에서 인텔 팔콘 8+ 드론과 인텔 미션 컨트롤(Intel Mission Control, 이하 IMC)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수원 화성 화홍문에 대한 시각적 점검 과정을 자세히 소개한다. 
 
장문기 대표는 “보통 산업용 현장은 바람도 심하게 불고 쇠붙이도 많이 있는 등 현장 상황이 열악하다. 인텔 팔콘 8+는 강풍에도 견디고 센 자기장 영향에도 잘 버텨 안정적인 비행이 가능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서영지 기자 vivian@joongang.co.kr 
미세먼지 실험 아이디어 공모, 이벤트만 참여해도 바나나맛 우유가!
공유하기
광고 닫기

미세먼지 심한 날엔? 먼지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