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스페인 아스 "한국축구, 키케에 감독 제안"

중앙일보 2018.08.10 10:29
스페인 아스는 키케 감독이 한국축구로부터 감독직을 제의 받았다고 보도했다. [아스]

스페인 아스는 키케 감독이 한국축구로부터 감독직을 제의 받았다고 보도했다. [아스]

 
한국축구가 스페인 출신 키케 플로레스(53)에게 감독직을 제안했다는 현지 보도가 나왔다.
 
스페인 매체 AS(아스)는 10일 "한국축구대표팀 관계자가 스페인 마드리드를 찾아 플로레스에게 감독직을 제안했다"며 "플로레스 감독이 제안을 검토한 후 수일 내에 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선수 시절 스페인 국가대표로 활약한 플로레스는 2009-10시즌 스페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이끌고 유로파리그 우승을 이끌었다. 중동팀 알 아흘리, 알 아인, 잉글랜드 왓퍼드를 지도한 뒤 현재는 휴식을 취하고 있다. 스페인축구대표팀 차기 사령탑 후보에로 이름을 올렸지만 루이스 엔리케가 선임됐다.
 
AS는 이집트 축구대표팀도 플로레스를 1순위로 놓고 협상했지만 플로레스가 거절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최근 몇 달 사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감독직도 제안받았고, 다음 행선지를 잘 선택하고 싶어서 서두르지 않으려 한다고 덧붙였다. 
 
김판곤 대한축구협회 국가대표 감독 선임위원장은 차기 사령탑 선임을 위해 지난 8일 유럽 출장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플로레스를 비롯해 카를로스 케이로스 전 이란 감독, 후안 카를로스 오소리오 전 멕시코 감독 등이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박린 기자 rpark7@joongang.co.kr
  
 
 
 
공유하기

Innovation Lab

Branded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