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년차 은행원이 커피사업가로 변신한 이유

중앙일보 2018.07.22 07:00 종합 18면 지면보기
[더,오래] 반려도서(40) 
『늦깎이 CEO』

늦깎이 CEO / 문성철 / 바른북스 / 1만5000원

늦깎이 CEO / 문성철 / 바른북스 / 1만5000원

문성철 / 바른북스 / 1만5000원 
 
잡코리아를 1000억원에 매각해 주목받았던 김승남 잡코리아 회장은 53세에 회사를 창업했다. 김용덕 테라로사 대표는 은행원 생활만 20년 했다. 중년의 나이에 회사를 그만두고 자신의 인생을 돌아보던 중 커피 사업을 만나 성공한 CEO로 자리매김했다. 
 
이 책은 다양한 늦깎이 사업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회사에서의 경험을 살려 창업한 이도 있고, 자신의 경력과는 무관하게 전혀 새로운 분야에 뛰어든 인물도 있다. 과정은 조금씩 달랐지만 그들 모두 인생 후반에 자신만의 꿈을 발견하고 새 삶을 일궈냈다. 저자는 마흔 넘어 창업한 사업가의 이야기를 통해 꿈을 잃어버린 이들에게 희망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한다. 
 
『노래강사 가이드북』
노래강사 가이드북 / 김향미 / 서울셀렉션 / 2만8000원

노래강사 가이드북 / 김향미 / 서울셀렉션 / 2만8000원

김향미 / 서울셀렉션 / 2만8000원
 
노래강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전국에 이미 2만여 명의 노래강사가 있다. 100세 시대 이색 유망직종이라고 불릴 정도라 한다. 각 대학교 평생교육원에도 노래강사 양성과정이 있을 정도지만 제대로 된 강의교재 하나 없는 실정이었다. 이 책은 노래강사를 꿈꾸는 이들에게 필요한 노하우와 자료를 담고 있다. 
 
저자는 17년 동안 노래강사로 경험한 노하우와 자료를 책에 풀어냈다. 책은 본 책과 별책으로 구성돼 있다. 본 책에는 노래강사 양성과정 자료와 강의에 필요한 자료를, 별책에는 노래강사의 필수 장비인 엘프와 앰프, 각종 음향 장비 소개와 사용법을 담았다.  
 
관련기사
공유하기
서지명 서지명 더,오래 팀 필진

더,오래 경제필진을 발굴하고 에디팅하고 있습니다. 시골에 내려가 책 읽고 글 쓰는 노후를 꿈꾸며 '로컬라이프'와 '반려도서'를 연재합니다. 노후, 은퇴라는 말만 들어도 숨이 '턱' 막힌다면 '더,오래'에 오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