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친환경건설산업대상] 1호선 월계역, 7호선 하계역 인근…자연에 둘러싸인 인덕 아이파크

중앙일보 2018.07.18 00:02 부동산 및 광고특집 8면 지면보기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해 7월 서울시 월계동 월계2구역을 재개발한 ‘인덕 아이파크’를 선보여 주거정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인덕 아이파크는 1호선 월계역까지 5분 이내, 7호선 하계역까지 1㎞ 거리인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어 고속터미널역 등 강남권으로 편리하게 접근 가능하다. 단지 앞 월계로를 이용하면 동부간선도로의 진·출입도 편리하다.
 

주거정비부문 대상

 인덕 아이파크는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췄다. 단지 북쪽의 초안산 근린공원 내에는 지난해 개장한 초안산 캠핑장과 경춘선 숲길, 잣나무 힐링숲, 유아숲 체험장, 모험 놀이터 등 자연과 함께 즐길거리가 풍부하다. 남쪽으로 월계근린공원, 서쪽에는 북서울 꿈의 숲까지 다양한 녹지 공간도 누릴 수 있다. 중랑천 생태 하천을 따라서는 산책과 조깅, 자전거 같은 여가 생활을 만끽할 수 있다.
 
 인덕 아이파크에는 강북권 최초로 단지 내 전망라운지도 생긴다. 입주민은 지상 20층(2개동)과 29층(1개동)에 생기는 휴식 공간 겸 전망라운지에서 초안산과 월계근린공원, 중랑천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교통·교육·문화 인프라를 모두 갖춘 인덕 아이파크의 투시도.

교통·교육·문화 인프라를 모두 갖춘 인덕 아이파크의 투시도.

 
강북권 아파트 첫 전망라운지
 
인덕 아이파크는 교육 환경도 좋다. 초·중·고등학교로의 통학 환경이 우수한데 단지 1㎞ 이내에 신계초, 연지초, 월계초·중·고교가 있어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노원구 학원가에서도 멀지 않아 면학 분위기를 원하는 가족에게도 적합하다. 단지 1㎞ 이내에 광운대학과 인덕대학도 위치하고 있다.
 
다양한 여가 문화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차량으로 3분 거리 월계동 월계문화체육센터 내의 수영장과 체육관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쇼핑가도 가깝다. 차량으로 3분 거리에 이마트 월계점이 있으며 이 지역은 향후 복합쇼핑센터로 개발될 예정이다. 하계역 인근의 2001아웃렛과 홈플러스 중계점, 하나로마트 창동점, 이마트 창동점까지도 차량으로 10분 내 이동할 수 있다.
 
 인덕 아이파크는 개발 호재가 풍부해 향후 미래 가치도 높다. GTX C노선이 광운대역과 창동역에 들어설 예정이며 개통 시 삼성역까지 10분 대에 이동할 수 있다. 동부간선도로의 월계-삼성 구간이 지하화되면 차량 이동도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인덕 아이파크는 총 7개동에 지하 2층부터 지상 최고 30층까지 59~84㎡ 859가구가 들어서며 내년 하반기 입주 예정이다. 
 
윤혜연 기자 yoon.hyeyeon@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