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해요, 한국…” 멕시코, 16강에 韓항공권·가전 할인 ‘보은’

중앙일보 2018.06.28 10:48
한국 대표팀의 승리로 멕시코가 16강 진출에 성공하자 멕시코 국민들이 한국 팀에 대한 고마움을 전하고 있다. [사진 AFP=연합뉴스, 에어로멕시코]

한국 대표팀의 승리로 멕시코가 16강 진출에 성공하자 멕시코 국민들이 한국 팀에 대한 고마움을 전하고 있다. [사진 AFP=연합뉴스, 에어로멕시코]

 
한국 대표팀이 독일을 꺾어준 덕분에 멕시코가 스웨덴에 지고도 16강에 진출하자 이를 기념하는 자국기업들의 프로모션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멕시코는 27일(한국시간) 오후 11시 예카테린부르크 아레나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3차전 스웨덴과의 경기에서 0-3 완패했다.
 
자력 진출이 힘들어지자 믿을 구석은 한국뿐이었다. 같은 시간 카잔 아레나에서 열린 경기에서 한국이 독일을 꺾어준다면 조2위로 16강 진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바람은 현실이 됐다. 한국이 독일을 2-0이라는 점수로 제압하면서 멕시코의 16강 진출이 성사됐다. 이와 동시에 7회 연속 월드컵 16강 진출 기록도 이어나갈 수 있게 됐다.
 
한국에 고마움을 전하는 멕시코 내 기업의 프로모션도 속속 이어지고 있다.  
 
[아에로멕시코 트위터 갈무리]

[아에로멕시코 트위터 갈무리]

 
멕시코 최대 항공사인 아에로멕시코(aeromexico)는 자사의 공식 트위터를 통해 16강 진출 확정 직후 “당신은 우리 한국을 사랑한다. 우리의 멕시코행 항공편을 20% 할인한다”는 글과 함께 항공권 염가할인 공세에 들어갔다.
 
아에로멕시코는 비행기에 자사 이름 대신 ‘아에로코레아’가 적힌 사진을 실어 한국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아에로멕시코는 지난해 7월 인천공항과 멕시코시티를 잇는 직항노선에 취항했다.  
 
[아마존 멕시코 갈무리]

[아마존 멕시코 갈무리]

 
이와 더불어 아마존 멕시코에서도 태극기를 걸고 한국 브랜드 제품에 대해 '감사해요, 한국'(gracias corea) 할인에 들어갔다. 할인 페이지에는 국내 기업 스마트폰과 TV, 생활가전, 화장품 등 100여 가지 제품을 10~30%가량 할인 판매하고 있다.
 
현지에 진출한 한국기업의 한 법인장은 “고객사들이 ‘우리 물건을 더 주문하겠다’는 말을 건넸다”며 “실제 매출 증대로 이어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광수 기자 park.kwangsoo@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