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쎌바이오텍, ‘2018 코펜하겐 시장에서 김치 페스티벌

중앙일보 2018.06.23 10:00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 ㈜쎌바이오텍이 지난 6월 15일부터 17일까지 덴마크 코펜하겐 토브할렌 시장에서 개최된 ‘2018 코펜하겐 김치 페스티벌’에 참여하여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2018 코펜하겐 김치 페스티벌’은 주 덴마크대사관과 덴마크 차세대한국리더모임의 공동 주관으로 올해 6회째를 맞이했다. 한국의 음식과 문화를 알리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한국의 대표음식인 김치를 비롯해 한복 입기, 떡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덴마크 현지인 및 관람객 수 약 천명이 참여했다.
 
쎌바이오텍은 이번 ‘2018 코펜하겐 김치 페스티벌’에 참여해 자체브랜드인 ‘듀오락’과 유산균 화장품 ‘락토클리어’를 선보여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김치 유산균에서 추출한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Lactobacillus Plantarum) 균주가 들어있는 다수의 유산균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듀오락은 일찍부터 유산균 종주국으로 불리는 덴마크 시장에 진출해 시장점유율 2위를 기록할 만큼 이미 잘 알려져 있으며, 특히 단백질과 다당류로 두 번 감싸 유산균이 장까지 살아가도록 한 쎌바이오텍의 이중코팅 기술은 덴마크 식약처로부터 비코팅 대비 100배의 생존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고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