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가족] 건강 강좌…성빈센트병원 外 3건

중앙일보 2018.05.28 00:01 건강한 당신 6면 지면보기
 성빈센트병원 ‘위암’
 
가톨릭대 성빈센트병원이 29일(화) 오후 2시 병원 2층 루이제홀에서 ‘위암의 치료와 수술 후 생활’을 주제로 건강 강좌를 연다. 이번 강좌는 ▶위암 수술 후 소화기 증상 관리(소화기내과 김연지 교수) ▶위암의 수술 치료(위장관외과 진형민 교수) ▶위암 수술 후 관리(배유진 전담간호사) ▶위암 치료 후 영양(영양팀 이여도 영양사) 순으로 진행된다.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영동한의원 ‘만성 폐쇄성 폐 질환’
영동한의원이 30일(수) 낮 12시 영동한의원 세미나실에서 기침·가래, 호흡곤란에 따른 만성 폐쇄성 폐 질환(COPD) 환자를 위한 봄철 환절기 폐 건강 강좌를 연다. 영동한의원 김남선 원장이 ‘100세 폐호흡 건강강좌’를 주제로 강의 한다. 또한 일본 도쿄 니시하라 의학박사의 입호흡 습관을 개선하는 폐 건강 재활치료 DVD를 소개한다. 강좌 참석자에게는 김 원장의 저서 『굿닥터베스트클리닉』 『폐호흡 혁명 100년』과 니시하라 박사가 개발한 ‘입호흡 습관 개선 Lip-Tape’ 10일분을 증정한다. 강의는 선착순 마감된다.
  
강북삼성병원 ‘암 정복 아카데미’
강북삼성병원은 개원 50주년을 맞아 ‘명의와 함께하는 암 정복 아카데미’ 건강 강좌를 잇따라 진행한다. 신관 15층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이번 강좌는 30일(수) 오후 2시에 ▶암 예방과 조기 진단(혈액종양내과 이윤규 교수) ▶전립샘암(비뇨의학과 최한용 교수)을 주제로, 31일(목) 오후 2시에는 ▶유방암(외과 박찬흔 교수)을 주제로 진행된다.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며, 참석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고대안암병원 ‘당뇨병’
고대안암병원은 다음달 8일(금) 오후 1시30분에 본관 2층 유광사홀에서 ‘당뇨병’을 주제로 강좌를 연다. 강좌는 ▶당뇨인이 알아야 할 저혈당 관리(내분비내과 배재현 교수) ▶당뇨인이 알아야 할 예방접종과 암 검진(내분비내과·김경진 교수) ▶당뇨인의 식사법(이신비 영양사) 순으로 진행된다.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