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주 첼시 프리미엄 아웃렛 옆에 모던한 전원주택단지 조성

중앙일보 2018.05.24 18:23
경기도 여주시 연라동에 ‘여주 포스코 휴먼스 빌리지’가 들어선다. 82㎡형(이하 전용면적) 14가구, 112㎡형 26가구 등 총 40가구 규모의 전원주택단지다. 스틸하우스 전문기업인 포스코가 시공을, 반남박씨 야천공판돈영공파 종중이 시행을 맡았다.
 
여주 포스코 휴먼스 빌리지 견본주택.

여주 포스코 휴먼스 빌리지 견본주택.

이 단지는 중부내륙고속국도 남여주 나들목에서 2㎞ 정도 떨어져 있다. 영동고속도로 여주나들목을 이용하려면 4㎞ 정도 이동하면 된다. 서울 접근성이 괜찮다. 경강선(판교~여주) 여주역이 6㎞ 떨어져 있다. 제2영동고속국도를 이용하면 서울 송파구까지 자동차로 4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생활편의시설이 가깝다. 첼시 프리미엄 아웃렛이 1㎞ 정도 떨어져 있고, 대형마트인 이마트와 종합병원인 세종병원, 여주시청이 6㎞ 정도 거리에 있다.
 
여주 포스코 휴먼스 빌리지 조감도.

여주 포스코 휴먼스 빌리지 조감도.

여주 포스코 휴먼스 빌리지는 지난해 6월부터 기반공사가 진행됐다. 전기‧통신은 물론 상‧하수도, 가스 공사(지중화)가 진행됐고, 보강토 시공(경사면이나 지반을 굴삭할 때 보강하는 방법)으로 가용할 수 있는 토지 면적이 넓은 편이다.  
 
82㎡형은 공급면적이 115㎡다. 방 2개, 화장실 2개로 이뤄진다. 2층에 테라스가 조성된다. 112㎡형은 공급면적이 141㎡다. 방 3개, 화장실 2개가 있고 2층에 테라스가 있다. 내진설계가 적용됐고 친환경 마감재를 사용한다. 
 
외장마감은 스타코플랙스의 제품을, 내장마감은 LG의 제품을 적용한다. 도기나 화장실 액세서리는 아메리칸 스탠다드 제품이다. 분양가는 82㎡형이 3억 대, 112㎡형이 4억원 대다. 단지 안에 견본주택이 있다.  
 
여주 포스코 휴먼스 빌리지 위치.

여주 포스코 휴먼스 빌리지 위치.

최현주 기자 chj80@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