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IT 취업 이렇게…SC IT마스터 사전학습반 모집

중앙일보 2018.05.21 10:00
 한국무역협회와 소프트엔지니어소사이어티(SESOC)가 운영하는 SMART Cloud IT마스터(이하 SC IT마스터)는 일본어 커뮤니케이션과 IT기술을 습득하여 일본IT기업 취업에 대비하는 SC IT마스터 36기 본 과정을 모집하기 전 사전학습반을 모집하고 있다.  
 
사전학습반은 36기 본과정에 앞서 진행되는 과정으로, 일본어와 IT분야의 기초 실력을 다지고 일본IT취업을 좀더 철저히 준비 하고 싶은 학생들을 위해 개설되었으며 9주간 진행한다. SMART Cloud IT마스터(이하 SC IT마스터)과정은 18년간 2000명 이상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취업률도 평균 98%를 기록했다.
 
일본기업들의 구인난이 심해질수록 SC IT마스터 과정 또한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많은 일본 IT기업들의 인사담당자들이 교육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SC IT마스터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 및 면접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일본은 2020년 도쿄 올림픽 개최로 인한 IT 인프라 산업이 급성장하여 IT 인재들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대졸취업률이 97.6%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였음에도 구인난이 심각하여 해외에서 인재를 영입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일본 정부는 해외 인재들이 취업비자를 더 쉽게 받을 수 있도록 규정을 완화하며 지원하고 있다. 이에 많은 한국 청년들이 일본 취업을 주목하고 있다.
 
SC IT마스터 사전학습반은 5월 22일까지 모집하며 5월 23일부터 9주간 교육이 진행 될 예정이다. SC IT마스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사전학습반과 본과정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대표번호로 문의할 수 있다.
 
또한 SC IT마스터 과정은 5월 19~20일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2018세계유학박람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SC IT마스터과정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다면 방문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