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NPO 브리핑] 체벌 근절 플래시몹 행사 外

중앙일보 2018.05.17 00:45 종합 19면 지면보기
체벌 근절 플래시몹 행사
 
세이브더칠드런

세이브더칠드런

세이브더칠드런의 대학생 서포터즈 영세이버는 가정의 달은 맞아 전국 5개 지역에서 ‘사랑의 매는 없습니다’ 플래시몹 행사를 연다. 5월 19일에는 전북 전주역 광장, 부산 남포동, 대구 동성로에서, 5월 26일에는 서울 어린이대공원, 대전 둔산대공원에서 진행된다.  
  
바자회로 1600만원 기부
 
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

밀알복지재단은 지난 12일 배우 박시은·이태란·유선·한채아·박탐희·황보·양정원, 그룹 걸스데이 민아가 경기도 성남시 구미동 브릿지 커피에서 바자회를 열고 수익금 16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수익금 전액은 하반신 마비 등을 앓고 있는 성하은(가명)씨와 동맥관개존증을 앓는 장애아동 서예은양 모녀의 치료비로 사용된다.
 
국내 위기아동 지원 캠페인
 
기아대책

기아대책

기아대책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국내 위기아동 지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해 캠페인은 ‘10살 소녀의 말할 수 없는 비밀’이라는 제목으로 열악한 주거 환경 때문에 공용 화장실을 사용하고 늦은 시간까지 혼자 집에서 엄마를 기다리는 다은이의 사연을 소개했다. 캠페인을 통해 아이의 수업료와 긴급 의료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스승의 날 감사편지 쓰기
 
초록우산

초록우산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스승의 날을 맞아 감사편지 쓰기 공모전 ‘고맙습니다. 선생님’을 시작한다. 주제는 ‘선생님, 부모님, 친구에게 감사의 마음 전하기’이며 오는 7월20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공모전 장학금은 약 1억원 규모로 679명의 개인과 3개 학교를 시상할 예정이다. 세부 정보는 어린이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novation Lab

Branded Content

트렌드뉴스

많이 본 뉴스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