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2018 국가산업대상] 기업 맞춤형 능동·창의·윤리적 인재 양성

중앙일보 2018.05.17 00:02 Week& 3면 지면보기
인재육성 부문 대림대학교
대림대학교(총장 황운광·사진)가 ‘2018 국가산업대상’ 인재육성 부문에 선정됐다.
 
1977년 개교 이래 40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림대는 사회 발전을 이끄는 전문직업인 양성을 위한 대한민국 대표 고등직업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대림대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에이스(ACE) 인재양성고등직업교육대학’의 면모를 다지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에이스(ACE)는 ‘Active’ ‘Creative’ ‘Ethical’의 첫 글자로 대림대의 능동적·창의적·윤리적 인재상을 의미한다.
 
대림대는 ‘한국 최고의 특성화된 전문직업 교육기관’을 지향점으로 삼아 학생에게는 ‘가장 가고 싶은 대학’, 기업에는 ‘졸업생을 기꺼이 채용하고 싶은 대학’, 동문이나 교직원에게는 ‘자부심이 느껴지는 대학’을 만들어 가고 있다.
 
대림대는 2015년 수도권 가군 취업률 1위를 달성했다. 한국교육개발원이 발표한 2016년 말 기준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건강보험 및 국세 DB 연계 취업통계 조사’ 2000명 이상(가그룹) 전문대학 중에서 취업률 76.4%를 기록했다. 대림대의 높은 취업률은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과 ‘사회수요 맞춤형 기업연계’에 있다. 현재 대림A+캠프(저학년), 취UP캠프(고학년) 등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송덕순 객원기자

Innovation Lab

Branded Content

트렌드뉴스

많이 본 뉴스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