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2018 국가산업대상] 국내 식자재 생산농가 등과 파트너십 강화

중앙일보 2018.05.17 00:02 Week& 2면 지면보기
동반성장 부문 한국맥도날드
한국맥도날드(대표 조주연·사진)가 ‘2018 국가산업대상’ 동반성장 부문에 선정됐다.

 
한국맥도날드는 1988년 한국에 진출한 이래 ‘상생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독립된 협력사를 통해 식자재를 공급받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협력사의 사업 확장 및 고용 확대, 품질 향상을 이끌며 한국 식품산업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해왔다. 최근에는 국내 협력업체와 파트너십을 더 강화해 국내 식자재 공급업체와 유통업체, 나아가 생산농가에 이르기까지 선순환의 지역경제 발전에 적극 나서고 있다.
 
아울러 농장에서 레스토랑까지 모든 과정의 품질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식자재 생산농가는 맥도날드 고유의 우수농장관리프로그램인 ‘GAP (Good Agricultural Practice)’에 따라 관리되며, 식자재 공급업체는 맥도날드 품질관리시스템인 ‘SQMS(Supplier Quality Management System)’를 준수한다.
 
한국맥도날드는 한국 진출 이래 국내 고용 창출에 적극 나서 현재 전국에 걸쳐 1만700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학력·나이·성별·장애 등의 차별이 없는 ‘열린 채용’으로 최근 5년간 주부 크루 3952명, 시니어 크루 763명을 채용했다. 장애인 직원도 240여명으로 고용률 3.5%에 달해 정부의 민간기업 법정 의무 고용률인 2.9%를 상회한다.  
 
김승수 객원기자

Innovation Lab

Branded Content

트렌드뉴스

많이 본 뉴스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