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1일 남성혐오 사이트 ‘워마드’에 올라온 유출사진 [뉴스1]

1일 남성혐오 사이트 ‘워마드’에 올라온 유출사진 [뉴스1]

남성 혐오 사이트 ‘워마드’에 지난 1일 ‘미술수업 남 조신하지 못하네요’라는 제목의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남성 누드모델 A씨의 얼굴과 성기가 드러난 사진을 놓고 워마드 회원들이 성적으로 조롱하면서 파문이 일었지요. 사진은 홍익대 18학번 회화과 학생들이 참여한 누드 크로키 수업에서 촬영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홍익대는 당시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백을 유도했으나 사진 촬영자 및 유출자를 찾아내지 못했습니다. 학생들로부터 “학교 차원에서 문제를 은폐한다”는 비판이 제기되자 대학 측은 4일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지요. 경찰은 성폭력범죄처벌법(카메라 등 이용촬영죄) 위반 혐의를 적용해 사건을 내사해왔는데요. 9일엔 피해남성 A씨가 모욕혐의로 워마드 회원 2명을 고소해 서울 마포경찰서는 사진 유출자 검거와는 별개로 고소장이 접수된 워마드 회원 2명에 대해 IP추적에 나서는 등 수사를 벌일 계획입니다.  
 
워마드(WOMAD. 여성(Woman)과 유목민(Nomad)의 합성어)는 극단적인 여성우월주의와 남성혐오를 주장하는 인터넷 커뮤니티입니다. 최근 고(故) 김주혁과 고(故) 종현을 조롱하고, 호주 남자아이를 성폭행했다는 글을 올려 여론의 질타를 받은 바 있지요. 이번 ‘홍대 누드모델 사건’ 역시 비난의 대상이 되고 있는 가운데 워마드에선 A씨에 대한 2차 가해가 이어지고 있어 논란이 예상됩니다.
 
네티즌들 사이에선 “형사 처벌해라” “남녀불문 엄벌해야 한다” “같은 여자로서 부끄럽다”는 의견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일각에선 “여성 ‘몰카’ 범죄엔 조용하더니 이제 와서 난리다”고 주장하기도 하네요. 또 다른 성(姓)대결로 번지는 건 아닐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e글중심(衆心)’이 다양한 네티즌들의 목소리를 들어봅니다. 
 

* 어제의 e글중심▷ "축의금 다 받아가" 스몰웨딩이 싸다는 건 옛말?
 
* e글중심(衆心)은 '인터넷 대중의 마음을 읽는다'는 뜻을 담았습니다.    

* 커뮤니티 글 제목을 클릭하시면 원문을 볼 수 있습니다.
* 반말과 비속어가 있더라도 원문에 충실하기 위해 그대로 인용합니다.
 
 
#클리앙
“우리나라가 강력범죄 검거율이 세계 1위 수준이죠. 더 증거가 없고 막연한 사건들도 해결합니다. 이 사건은 너무 명백한 기록이 있기 때문에 잡는 건 시간문제입니다. 심지어 지금 참고인 불러서 조사하는 것도 그냥 하는 게 아니고 해외 서버 협조가 오래 걸리는 거까지 고려해서 여러 가지 스킬을 동원해서 수사를 하고 있겠죠. 아마 참고인 조사할 때 대략 범인 다 추려질건 뻔하고... 결정적인 증거가 나오는 게 시간이 좀 걸리지 않을 까요 (외국 업체들의 협조를 받아야 하니) 그냥 지켜보고 있으면 될 거 같습니다. 이 사건은 이미 언론에 크게 보도되어서 일부러 축소한다던가 하지는 않을 거 같아요”

 ID '립톤그린티'

#네이버
“퇴학 시키기고 성범죄로 처벌 받아야죠. 저게 성폭력 아니면 뭐예요? 여자가 하면 그냥 장난인가요? (중략) 성인이 지 행동에 생각을 하고 책임을 져야죠. 요샌 가정교육이 애들 어리게 보고 무책임하게 키운 다음 성인도 선생 탓인가 봐요? 아무튼 성범죄자로 징역을 살든 벌금을 물든 벌 받고 전자발찌 차고 신상 공개하고, 제대로 오지게 처벌 받고요.은폐하려했던 대학 당국자들도 옷 벗고 처벌 받아야죠”

 ID 익명

#뽐뿌
“최초 촬영자와 유포자가 동일인물이라면 집행유예까지 받을 수도 있겠지만 촬영자와 유포자가 다르다면 법적 처분은 아마 벌금형에서 끝나겠지만 퇴학처분은 확실. 나름 최고명문이라는 홍대미대 들어오자마자 전과기록 + 퇴학. 소문 다 날거고 좁은 바닥인 만큼 다른 미대 입학도 거의 불가능. 피해자 입장에선 분통 터지겠지만 이게 한계죠. 우리나라 법은 피해자들만 분통터짐”

 ID '와죠스키'

 
#오늘의유머
“각 포털 사이트에 범죄 집단으로 실검 1위인데 워마드 벌레들 오히려 좋아 하고 있다.. 정말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 된다... 이걸 이해하는 사람도 이상할 듯. 이 와중에 모든 워마드/홍대 관련 기사에 한남들도 몰카 하잖아... 이런 식으로 물타기 혹은 딴 짓을 걸고 있다. 범죄를 저지르지 말고 반성해야 하는데.. 한남도 하잖아??? 그럼 어떤 미친 인간이 살인하면 살인도 같이 하겠다는 말인지... 핵노답이다”

 ID 'clean-korea'

#네이버
“성매매나 나쁜 일 한 것도 아니고 누드모델은 엄연히 필요한 일입니다. 절대 부끄러워하자마세요. 사람은 누구나 알몸으로 태어납니다. 당당해지시고 힘내세요. 세 아이의 엄마인데요 절대 부모님은 당신을 부끄러워하지 않으실 거예요 세상엔 부끄러운 짓을 하고도 모르는 인간이 많답니다”

 ID 'inmy****'

#엠엘비파크
“언론 및 여론 판이 이정도로 커져버리면 오히려 몰카범 못 잡는 상황이라도 나올 시에 경찰이 몰카범보다 욕을 더 먹는 경우가 나오는데 경찰은 워마드를 털든 해외서버 공조 수사해서 무조건 잡을 텐데요. 이미 범인 잡히는 건 100% 예견된 사실인데 자수 왜 안 할까요. 자수 안 하면 안 할수록 판은 더욱 더 커져서 역설적으로 잡힐 확률은 더 올라갈 텐데. 좀 멍청하네요”

 ID '와가츠마'

#다음
“워마드 관리자 및 댓글 단 여자는 모두 형사 처벌해야 하고... 홍대 미대 도촬자 및 수업 학생들 모두 퇴학 및 형사 처벌 해야 한다... 또한 홍대에 교육청 감사를 해서 관련 학교에 국가지원금 전면 금지 및 해당 교수의 파면도 같이 해야 한다... 성범죄는 악질이며 강력히 처벌해야 한다”

 ID 'iceman'


정리: 황병준 인턴기자  
지금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들입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원글로 이동합니다.

트렌드뉴스

많이 본 뉴스
댓글 많은 기사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