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당 지방선거 슬로건 추가 “경제를 통째로 포기하겠습니까”

중앙일보 2018.05.08 16:15
자유한국당 경제슬로건 ‘경제를 통째로 포기하시겠습니까? 경제는 자유한국당입니다’ [한국당 제공=뉴스1]

자유한국당 경제슬로건 ‘경제를 통째로 포기하시겠습니까? 경제는 자유한국당입니다’ [한국당 제공=뉴스1]

 
자유한국당이 6·13 지방선거 슬로건으로 발표한 ‘나라를 통째로 넘기시겠습니까’에 이어 경제분야 슬로건으로 ‘경제를 통째로 포기하시겠습니까? 경제는 자유한국당입니다’를 선정했다.
 
8일 한국당은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번 발표된 슬로건이 ‘정치’편이었다면 금일 ‘경제’편을 추가 발표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국당은 슬로건에서 기업, 중소상공인, 자영업, 청년일자리, 물가폭등, 세금폭탄 등 문재인 정부의 대표적 경제무능 분야를 언급하고, 지방선거를 통해 서민경제 파탄에 대한 준엄한 질책과 심판이 필요하다는 의미에서 이 슬로건을 정했다고 전했다.
 
한국당 측은 “보여주기식 행정과 이벤트성 쇼가 마치 진정으로 국민을 위한 정책인 것처럼 이미지 팔이 정치에 혈안이 돼 있는 문재인 정권의 경제무능을 반드시 지방선거에서 바로잡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당의 이번 경제 슬로건 추가발표는 당내에서 ‘나라를 통째로 넘기시겠습니까’라는 슬로건에 대해 전형적인 색깔론이라는 반발이 잇따른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앞서 당의 경기도지사 후보인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한국당의 슬로건에 동의하지 않는다”며 “지방선거용 슬로건으로 ‘경제는 그래도 자유한국당’을 쓰자”고 제안한 바 있다.  
 
이지영 기자 lee.jiyoung2@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