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업진흥원, 30일까지 온라인 장터서 ‘봄 산나물 축제’

중앙일보 2018.04.25 17:03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4월 24일(화) 한식문화관*에서 ‘내 밥상에 봄, 봄 산나물 온라인 축제’ 기간(4.16~4.30) 중 봄 산나물을 구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봄 산나물 한식요리 클래스’ 무료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봄 산나물 한식요리 클래스(한식문화관 Cook-N-Dine)’는 봄 산나물 축제사이트를 통해 제철 산나물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요리체험 이벤트로 한식문화관 전시관람 및 한식전문가의 산나물을 활용한 요리시연, 참석자 조리실습 및 시식으로 이어지는 문화체험으로 진행됐다.  
 
주부, 직장인, 학생 등 20여명이 참가하여 곰취 소고기비빔밥, 두릅문어잣무침 등 봄산나물의 효능과 요리 레시피에 대해 공부하고, 직접 요리를 만들어 본 후 함께 요리를 맛보는 다채로운 체험시간을 가졌다.  
 
이달 30일까지 열리는 봄산나물 축제는 모바일을 이용하여 산지직송의 산나물을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 장터’로 1년에 단 한 번 제철 산나물을 만나는 특별한 기회이다. 또한, 한국임업진흥원에서는 미세먼지로 인한 건강관리와 춘곤증에 효과적인 청정 산나물을 철저한 현장조사를 통해 안전하게 제공한다.  
 
건강에 좋은 효능이 있는 눈개승마, 곰취, 곤드레, 산마늘(명이나물), 두릅, 참나물 등 제철 산나물을 축제사이트를 통해 할인쿠폰 혜택을 받고, 다양한 쇼핑채널(우체국쇼핑, 나물투데이, 마켓포레 등)에서 좋은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한식문화관 요리클래스 체험 현장 사진

한식문화관 요리클래스 체험 현장 사진

이번 요리체험 이벤트를 시작으로 26일(목)부터 3일 간 음식점 ‘요수정’에서 열리는 ‘봄산나물 코스요리 미식회’식사권도 구매고객들에게 무료 제공되며, 봄산나물 한식요리체험 2차 이벤트는 5월 중 진행된다. 요리체험 및 미식회에 사용되는 산나물 식재료는 봄산나물 축제에서 판매하는 청정임산물을 사용한다.  
 
천연 비타민의 제왕인 청정 봄산나물의 구입방법 및 이벤트 참여안내는 봄산물 축제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한국임업진흥원 임산물마케팅실로 연락하면 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