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비즈스토리]땀 흘리는 농부들에게 감사의 편지를 …'사랑의 새참을 뿌리다'공모전

중앙일보 2018.04.18 00:02 4면 지면보기
 SG한국삼공은 지난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4월 한 달 동안 농업인을 가족이나 친척, 지인으로 둔 국민을 대상으로 사연을 공모하는 농촌에 ‘사랑의 새참을 뿌리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SG한국삼공은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았다. 1968년 창업 이후 식량 증산과 농촌 부흥을 위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작물보호제를 공급하며 작물보호제 전문기업으로 성장했으며, 여기에서 거둔 성과를 바탕으로 농작물 재배 및 유통시장 진입 등 사업 다각화를 통해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랑의 새참을 뿌리다’ 이벤트는 2016년 논밭에서 땀 흘리는 일반 농업인의 노고를 기리기 위해 사연을 공모해 농업인에게 직접 사랑의 새참을 전달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자는 취지로 처음 기획했으며 올해 3회를 맞았다. 그간 농업인에 대한 감사의 마음, 추억과 사랑을 되새겨보고 공유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G한국삼공은 ‘사랑의 새참을 뿌리다’에 응모하는 사연을 오는 30일까지 공모한다. [포스터 SG한국삼공]

SG한국삼공은 ‘사랑의 새참을 뿌리다’에 응모하는 사연을 오는 30일까지 공모한다. [포스터 SG한국삼공]

 이벤트 홈페이지 및 SG한국삼공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사연 공모 외에 SNS 소문내기, 빈칸 채우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사랑의 새참을 뿌리다’ 이벤트에서는 사연 응모자와 사연 당사자 모두에게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우선 ‘사랑의 새참’에 당첨된 응모자에게는 ‘삼성전자 양문형 김치냉장고’, 사연 당사자에게는 ‘LG전자 식기세척기’를 제공한다. ‘감사의 새참’ 당첨 응모자에겐 ‘LG트롬 드럼세탁기’, 당사자에겐 ‘위닉스 뽀송 제습기’를 선사한다. 또 ‘추억의 새참’ 당첨자에겐 ‘삼성 50인치 LED UHD TV’ 모델, 당사자에겐 ‘다이슨 핸디형 홈케어 청소기’를 전달한다.
 
 ‘사랑의 새참을 뿌리다’ 이벤트에 응모하는 사연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농업인으로 종사해오신 가족·친척·친구에 대한 사랑, 감사, 추억’의 사연이다. 제출 양식은 직접 쓴 손편지나 컴퓨터로 작성한 워드(한글) 파일, 영상편지나 음성편지 등 다양하다. 지난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4월 한 달 동안 진행한다. 사연은 우편(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47길 11, 덕영빌딩 302호) 혹은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당첨자는 내달 14일 이벤트 홈페이지와 SG한국삼공 홈페이지에 공지하며 개별 연락도 한다.
 
 SG한국삼공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근본인 농업에 대한 관심과 고마워하는 마음이 점차 줄어들고 있는 이 시점에 농업인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되살리자는 취지로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농자천하지대본(農者天下之大本)의 정신을 잊지 않고 살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Innovation Lab

Branded Content

트렌드뉴스

많이 본 뉴스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