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전문가 오대교 '2018 대한민국 교육산업 대상' 수능교육 부문 대상

중앙일보 2018.04.06 17:35
교육전문가 오대교 대표(오대교수능연구소, ㈜모든에듀케이션 대표이사)가 지난 3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진행 된 '2018 대한민국 교육산업 대상'의 수능교육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선정위원회는 “교육인의 참된 가치 중 하나는 경험을 바탕으로 한 교육에 있다. 대한민국 청소년의 고민인 수능이라는 문턱에서 같은 고민을 겪던 경험에 비춰 오랜 시간 수능 관련 콘텐츠를 연구해 온 그에게 주목할 만한 신념 어린 이야기가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이어 “수능을 10회 응시했을 정도로 그는 자신이 마음먹은 일에 대한 남다른 의지와 통찰력이 있었다. 학생과 학부모의 수능 길잡이 역할에 있어서도 남다른 책임감이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며 그가 겪은 과정에서 있었던 여러 경험담과 교육적 소신에 대한 이야기를 덧붙였다.
 
오대교수능연구소는 대입 교육 콘텐츠를 연구·개발·제공하고 있다. 수능시험 대비 맞춤형 컨설팅 및 솔루션 제공, 교육정보를 활용한 자녀교육 플랜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 업계 최초로 사업체와 별도의 수능연구소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등학교 전 교과, 전 학년 모의평가 17년 누적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구축 된 자료를 바탕으로 고등학교 전 교과, 전 학년별 ‘30일 1등급 향상’ 프로그램 개발했으며, 수능 출제 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 6월, 9월 모의평가와 11월 수능 5개년 연계 상관관계 분석 자료를 매년 발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 대표의 저서 『수능 만점, 30일 1등급 향상 절대 공부법』은 올해로 17년 차 대입 수능 강의를 하면서 수능 시험을 10회 응시, 전 과목 만점, 전국 1등을 기록한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되었으며, 네이버 ‘책’ 공부법 부문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육군훈련소 공식 비치 도서로 선정됐다. 또 『공부톡 인생톡』은 3개 국어로 번역되어 해외 정식 출간 됐다.
 
그는 ‘2016년 대한민국 인물 대상’ 과 ‘2017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 브랜드 대상’ 을 수상했으며, 대구시교육청 교육감 인정 특별 교육 강사로 위촉되어 진행한 ‘학부모를 위한 교육특강’ 은 방송에서도 방영됐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