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꽂이] 나는 속피부에 화장한다 外

중앙선데이 2018.03.31 01:00 577호 30면 지면보기
나는 속피부에 화장한다

나는 속피부에 화장한다

나는 속피부에 화장한다(김민정·김유지·문연숙 지음, 거름)=아로마테라피스트 김민정, 스킨케어 전문 약사 김유지, 뷰티에스테티션 문연숙이 피부 건강의 ABC를 총정리했다. 피부 건강의 유지는 겉피부가 아니라 속피부(진피부)부터 시작돼야 한다고 역설하는 이 책은 피부생리학을 동원해 잘못된 피부 상식을 깬다.
 
 
김춘추와 그의 사람들

김춘추와 그의 사람들

김춘추와 그의 사람들(주보돈 지음, 지식산업사)=주보돈 경북대 사학과 명예교수가 외교사 관점에서 3국 통일의 내막을 조명한 책. 책의 형식은 김춘추 평전이다. 저자는 관련 문헌을 상호 대조해 학계와 일반인의 잘못된 통설을 비판하고 유교라는 이념으로 새 시대를 창출하는 게 김춘추의 비전이었음을 논증한다.
 
 
도전력

도전력

도전력(김병도 지음, 해냄)=‘경영학의 아버지’ 피터 드러커는 1996년 ‘세계에서 가장 기업가 정신이 충만한 나라’로 한국을 꼽았다. 서울대 경영대 교수인 저자는 ‘도전력’을 ‘다이내믹 코리아’를 복원할 힘으로 제시했다. “자식은 ‘팔자 센’ 사람으로 키우라”는 저자에게 도전은 인간의 존재 이유 그 자체다.
 
 
화가의 집

화가의 집

화가의 집(강일구 글·그림, 더블엔)=여백 많고 철학적인 그림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 강일구씨의 산문집. 산업디자인을 전공했지만 뜻밖에 만화를 다시 전공했고, 사회성 부족한데도 신문사를 옮겨 다니며 일한 경력, 일본인 아내와 만난 사연, 반려견 이야기 등 ‘신상’에 관한 헐렁하고 웃음 나는 글들을 모았다.
 
 
북한학의 새로운 시각

북한학의 새로운 시각

북한학의 새로운 시각(신석호 외 지음, 역사인)=십인십색 북한 연구 보고서. 대부분 북한대학원대학교에서 공부한 10명의 필자가 북한 체제의 과거에 대한 질문 5개, 현재에 대한 질문 5개를 추린 다음 각자 하나씩 답변을 시도했다. 핵 무력 고도화의 원인과 한계, 권력 엘리트의 변화 등 부쩍 관심이 높아진 주제들이다.
 
 
아빠와 토요일

아빠와 토요일

아빠와 토요일(최혜진 지음, 한림출판사)=엄마 없이 아빠와 단둘이 토요일을 보내게 된 콩이. 스마트폰을 보느라 바쁘고, 놀이터에도 끌리다시피 해서 나간 아빠지만 콩이에게는 100시간도 넘게 함께 놀고 싶은 사람이다. 혼자 하고 싶은 것도 못하고 몸도 지쳤던 아빠는 콩이가 부쩍 큰 걸 알게 되는 사건을 만난다.

선데이 배너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