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하는 금융] 보험료 부담은 낮추고 인증은 쉽게

중앙일보 2018.03.30 00:02 부동산 및 광고특집 6면 지면보기
 
한화생명의 다이렉트보험 ‘온슈어’가 ‘Lifeplus 버킷리스트 저축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한화생명

‘Lifeplus 버킷리스트 저축보험’은 다이렉트 보험의 특징을 살려 가입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상품이다. 최저 납입금액을 1만원(모바일 기준, PC는 최저 보험료 5만원)으로 낮춰 대학생이나 사회 초년생도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공인인증서 없이 카카오페이 인증을 통한 본인 인증이 가능해 카카오톡 이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다.
Lifeplus 버킷리스트 저축보험’은 모바일의 특징을 살려 가입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상품으로 최저 납 입금액이 1만원으로 대학생이나 사회 초년생도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다. [사진 한화생명]

Lifeplus 버킷리스트 저축보험’은 모바일의 특징을 살려 가입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상품으로 최저 납 입금액이 1만원으로 대학생이나 사회 초년생도 부담 없이 가입할 수 있다. [사진 한화생명]

 
한화생명은 ‘온슈어’ 모바일 웹에 버킷리스트 관련 콘텐트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여행가기’ ‘자기계발하기’ ‘부모에게 효도하기’ ‘취미활동’ 하기 등 리스트를 보며 필요한 금액을 모으기 위한 기간이나 보험료 등을 직접 계산해 볼 수 있도록 했다.
‘Lifeplus 버킷리스트 저축보험’은 가입 한 달 후부터는 100% 원금보장이 가능하다. 추가납입이나 중도인출도 가능해 형편에 따라 납입금액을 늘리거나 긴급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이관영 한화생명  DCPC팀장은 “욜로(YOLO)를 외치는 젊은 세대들이 더 합리적으로 자신의 버킷리스트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상품”이라며 “젊은 세대들이 보험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재밌는 콘텐트를 계속 추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ifeplus 버킷리스트 저축보험’의 가입연령은 19세~60세이며 최저보험료는 1만원(모바일)이다. 공시이율(2018년 3월 기준 2.75%)로 부리 된다. 보험기간은 3년 만기와 10년 만기 중에서 가입자가 선택할 수 있다. 납입보험료의 두 배까지 추가납입이 가능하다.  
송덕순 객원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