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원대, 2018 세계 뇌 주간 ‘생활 속에 뇌과학’ 개최

중앙일보 2018.03.12 16:46
수원대학교는 오는 15일 교내 미래혁신관에서 2018 세계 뇌 주간 ‘생활 속에 뇌과학’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1996년 미국에서 처음 개최되어 뇌과학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세계 각국에서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수원대 뇌과학연구소(소장 조장희 박사)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도 함께 참여해 평소 접하기 힘든 뇌 분야를 ‘생활속의 뇌 과학’이라는 쉬운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인공지능과 현대 뇌 질환(가천대 김영보 교수) ▲뇌와 기억(박자세 박문호 박사) ▲DBS-산사람의 뇌를 움직인다(서울대 백선하 교수) ▲신경망회로-어디까지 왔나?(수원대 조장희 박사) 등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수원대 뇌과학연구소 조장희 교수 팀은 최근 세계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Connectome’연구의 핵심인 미세인체신경회로망(Micro-Connectome)연구에 새로운 장을 열 7.0T MRI Super-Resolution 신경회로망 지도를 개발한 바 있다.
 
수원대 뇌과학연구소장 조장희 교수는 “뇌에 대한 상식과 뇌과학에 대한 최근 동향을 소개하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학생들과 일반인들이 뇌과학 분야를 쉽게 이해하고 많이 참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