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려라 공부] 세계적 기업의 사례 중심 이론·실무 교육

중앙일보 2018.02.28 00:02 Week& 6면 지면보기
급변하는 사회, 성장하는 기업의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한시도 멈출 수 없다. 남다른 안목으로 미래를 예견하고, 업계는 물론 다방면의 네트워크를 통해 특화된 경쟁력을 키워나가야 한다. 각 대학에서 진행하는 최고위 과정과 전문 포럼은 준비된 CEO를 꿈꾸는 리더들에게 꼭 필요한 과정이다. 최고의 품격과 최고의 지식이 있는 평생 교육의 장을 소개한다.  
 

서울대 웰에이징·시니어산업 최고위과정

서울대 웰에이징·시니어산업 최고위과정 입학식.

서울대 웰에이징·시니어산업 최고위과정 입학식.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에서는 2013년 국내 최초로 웰에이징·시니어산업 최고위과정(Advanced Program for Well Aging·Senior Business, 이하 AWASB)을 개설했다. 웰에이징·시니어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최고경영자와 관련 전문인을 대상으로 업계의 풍부한 실무경험과 학계, 정부의 새로운 정보 및 연구결과 등을 효과적으로 연계하고 통합함으로써 이론과 실무가 결합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년학 분야에서 세계적 석학인 한경혜 주임교수는 “본 과정은 서울대 생활과학대학의 축적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여러 사업 분야의 전문 강사진을 통해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으며, 특히 세계적인 우수 기업 사례를 중심으로 시니어 산업의 실제와 컨설팅을 결합한 최상의 프로그램이라 자부한다”고 말했다.
 
수강생들은 서울대학교 정기간행물 및 연구시설, 도서관 이용도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며, 본 과정 수료생에 한해서는 열린강좌를 통해 언제든지 무료 재교육을 받을 수 있다. 연 1회 총동창회 합동강의를 개최하며 적극적인 동창회 활동으로 관련 비즈니스의 활성화를 꾀할 수 있다. 2018년도 제6기 과정 모집은 2018년 3월 13일(화)까지며 강의 기간은 2018년 3월 27일부터 2019년 2월 12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5시30분~8시50분까지 진행된다.
 
전유선 기자(jun.yousun@joins.com)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