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도전] 사포닌 흡수율 90%, 항산화력은 비타민C 40배… 면역력 증진 등에 효과

중앙일보 2018.02.23 09:13 4면 지면보기
‘천지인 메가사포니아 씨케이 맥스’는 동원F&B의 명품 홍삼 브랜드 ‘천지인’이 흡수율 높은 컴파운드케이 함량을 강화한 캡슐형 홍삼 제품이다.
 

동원 F&B

‘천지인 메가사포니아 씨케이 맥스’는 동원F&B 의 명품 홍삼 브랜드 천지인이 흡수율이 높은 컴파 운드케이 함량을 강화한 캡슐형 홍삼 제품이다. [사진 동원F&B]

‘천지인 메가사포니아 씨케이 맥스’는 동원F&B 의 명품 홍삼 브랜드 천지인이 흡수율이 높은 컴파 운드케이 함량을 강화한 캡슐형 홍삼 제품이다. [사진 동원F&B]

 
천지인 메가사포니아 씨케이 맥스는 CK 공법을 통해 홍삼의 진세노사이드를 흡수가 잘 되는 진세노사이드인 컴파운드케이로 전환한 제품이다. 컴파운드케이의 함량이 1일 섭취량 당 15㎎에 달하는 프리미엄 홍삼 캡슐 제품이다. 100% 6년근 홍삼 농축액 분말만을 캡슐 속에 담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면역력 증진, 피로해소,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천지인은 홍삼의 사포닌인 진세노사이드를 잘 분해하지 못하는 한국인의 특성을 고려해 제품을 만들었다.
 
진세노사이드는 인삼에만 들어있는 사포닌이다. 특유 사포닌 성분(Rg1, Rb1, Rg3)을 포함하고 있다. 진세노사이드의 대사 능력은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난다. 장내 사포닌 분해 기능을 가진 미생물 보유량에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식약처에 따르면 우리나라 인구 4명 중 1명은 장내 특정 미생물이 부족해 홍삼의 기능 성분인 진세노사이드를 온전히 흡수하지 못한다”면서 “컴파운드케이가 함유된 제품을 먹으면 홍삼의 기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컴파운드케이를 함유한 홍삼을 섭취하면 개인의 장내 환경과 상관없이 사포닌 대사 능력이 없는 사람들도 홍삼의 기능 성분인 진세노사이드를 흡수할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연구 결과에 따르면 대표적인 사포닌인 Rb1의 체내흡수율을 1% 미만이지만 컴파운드케이의 체내흡수율은 90% 이상에 이른다”면서"컴파운드케이의 항산화력은 비타민C의 40배에 이른다”고 강조했다.
 
천지인 메가소포니아 씨케이 맥스는 캡슐 형태로 언제 어디서든 먹기 쉽게 편의성을 높였다. 2캡슐씩 1일 분량으로 낱개 포장돼 있어 휴대하며 섭취할 수 있다.
 
섭취권장량은 1일 1회 2캡슐이다. 가격은 22만원(300㎎X60캡슐). 전국 백화점 및 할인점 내 천지인 매장과 동원몰을 통해 살 수 있다.
 
 
배은나 객원기자(bae.eunna@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