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情설 선물 특집] 제철 원료 엄선해 만든 고급 디저트… '가심비' 높은 선물로 고마움 전하세요

중앙일보 2018.01.30 00:02 2면
파리바게뜨는 가족, 친척, 지인과 정을 나누기 좋은 선물세트 14종을 선보였다. 모나카, 팥양갱, 도라야끼 등 한국 전통의 맛을 살린 다채로운 제품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사진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는 가족, 친척, 지인과 정을 나누기 좋은 선물세트 14종을 선보였다. 모나카, 팥양갱, 도라야끼 등 한국 전통의 맛을 살린 다채로운 제품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사진 파리바게뜨]

실속형 소비 트렌드가 자리 잡으면서 명절 선물로 베이커리를 찾는 발길도 늘고 있다.
 

파리바게뜨
국산 찹쌀로 구워낸 고소한 모나카
피칸파이·양갱, 온 가족 취향 저격
복주머니·윷놀이 디자인… 재미 ↑

지난해 9월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농식품 빅데이터로 본 명절 선물 소비 트렌드’ 자료에 따르면 2016년 추석부터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상에서 베이커리 선물세트에 대한 언급이 가장 많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설에는 베이커리 선물세트 관련 게시 글이 총 8834건으로 과일(2381건)과 한우(1806건)를 제치고 가장 많이 올라온 것으로 조사됐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처럼 관심이 증가한 데에는 쿠키나 케이크 등 베이커리류 제품이 가격은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보내는 사람의 정성과 받는 이의 품격을 두루 배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작용한 덕분”이라며 “전달과 보관이 용이하고 맛과 모양이 다양해 취향에 맞춰 선물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이라고 꼽았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설(2월 16일) 명절을 앞두고 가족, 친척, 지인과 정을 나누기 좋은 선물세트 14종을 선보였다. 대표적인 설 선물세트인 롤 케이크, 카스텔라 등을 비롯해 모나카, 팥양갱, 도라야끼 등 고풍스러운 한국 전통의 맛을 살린 다채로운 제품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복주머니·윷놀이 등 설날을 상징하는 위트 있는 디자인의 기획 선물세트를 준비해 먹는 재미도 살렸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1만~2만원대 가격에 실속형 제품으로 소비자의 감성적인 만족까지 고려했다”고 말했다.
 
◆품격을 더한 새해 선물=올해 파리바게뜨 설 명절 대표 제품은 엄선한 제철 원료를 사용한 고급 전통 디저트이다. ▶‘행복, 복(福)세트’는 국산 찹쌀로 고소한 맛을 살린 모나카와 제주 한천에 팥을 듬뿍 넣은 디저트 타입의 떠먹는 팥양갱으로 구성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가족·친지와 즐길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라며 추천했다.
 
이 밖에도 ▶입에서 사르르 녹는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부드러운 양갱세트’ ▶깊은 풍미를 더한 바삭바삭한 타르트에 자색고구마, 단호박, 피칸, 넛트류 등 네 가지 다채로운 맛을 담아 입 안 가득 고소함과 달콤함을 선사하는 ‘명품 타르트 세트’ ▶전통의 맛을 살린 4가지 맛의 화과자, 제주 한천 팥으로 만든 양갱, 바삭한 모나카 등 따뜻한 차와 어울리는 디저트로 구성된 ‘전통 다과세트’ ▶고소한 피칸을 듬뿍 담아 정성껏 구운 ‘피칸파이’ 등 건강한 원재료로 맛과 영양까지 고려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적합하다.
 
◆복주머니·윷놀이 등 위트 있는 디자인=젊은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한, 복주머니와 윷놀이 등 설날을 상징하는 요소로 시각적 즐거움을 더한 제품도 내놨다. ▶길쭉한 형태의 윷 모양 구움과자와 함께 윷판, 미니 윷을 세트로 구성해 온 가족이 놀이를 즐길 수 있는 ‘행운의 윷놀이 세트’ ▶도라야끼를 귀여운 복주머니 모양 패키지에 담은 ‘福(복) 도라야끼’ ▶귀여운 설빔을 입은 미스·미스터 베어 제품 ‘새해 행복 복(福)베어’ 등을 출시했다.
 
◆온 가족의 취향을 고려한 베스트셀러=파리바게뜨의 인기 제품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실속 선물세트도 눈길을 끈다. ▶우리벌꿀 카스텔라, 도라야끼, 바삭한 모나카로 구성되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가화만사성세트’ ▶국산 찹쌀로 구수한 맛을 살린 모나카에 엄선한 팥·호박·녹차 세 가지 맛의 앙금을 채운 ‘바삭한 우리찹쌀모나카’ ▶얇은 피 안에 통팥 앙금을 가득 채우고 고급 버터로 풍미를 더한 ‘통팥만주세트’ 등으로 가족이 둘러앉아 차와 함께 즐기기 좋다.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으로 사랑 받는 롤케익 제품도 선보였다. ▶호두·피칸·아몬드·피스타치오 등 고소한 다섯 가지 견과류와 부드러운 아몬드 크림으로 고소한 풍미를 더한 ‘허니호두피칸롤’ ▶달콤한 초코와 플레인 두 가지 맛이 어우러져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마블케이크’ ▶초코크런치롤, 산딸기롤, 한라봉롤 등 네 가지 롤 케이크를 한번에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베스트롤 선물세트’ 등으로 기획됐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번 설 선물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의 부담은 줄이고, 받는 분의 취향을 고려해 품질을 높인 ‘가심비’ 제품”이라며 “무술년 새해의 복과 정성을 담은 파리바게뜨의 전통 선물세트가 소중한 마음을 전하는 선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배은나 객원기자(bae.eunna@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