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종대 글로벌지식평생교육원 신입생 모집

중앙일보 2018.01.17 15:05
세종대 전경

세종대 전경

세종대·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는 글로벌지식평생교육원(원장 곽태기)이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글로벌지식평생교육원은 평생교육의 이념을 구현하여 창조적이고 실천적, 전인적 인재양성을 목표로 1993년 3월에 개원했다. 전문인력 양성과정, 세종CEO과정 등 다양한 비학위과정 등의 운영을 거쳤으며, 현재 970명의 학생이 재학중이다(2017년 9월 기준). 작년 12월 기준으로 1,440명의 졸업생이 총장명의 학위를 취득하였다.  
 
글로벌지식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9개 전공, 평가인정과목 3,48개)를 운영하고 있다. 학점은행제란 고등학교 졸업 또는 이에 상응하는 학력을 갖춘 자들을 대상으로 학위취득을 가능하도록 한 제도이다.  
 
현재 모집전공으로는 △일반전공(외식, 호텔, 패션, 체육, 멀티미디어)  △연극학 △실용음악 △음악(피아노, 성악, 관현악) △무용학(실용무용) 편입생의 경우 △무용학(순수무용) △무용학(모던 & 밸리댄스) △미용학 △모델학이 있다.  
 
전공별 주임교수제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설계, 진로, 생활 지도 등을 실시하여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교강사 평가제도인 ①수업의 질 제고를 위한 강의평가제 ②적응력 증대를 위한 학생 상담실적 평가제 ③학위취득 후 대학원진학 및 취업지원을 위한 진로상담제를 운영하는 등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자고 한다. 특히 글로벌지식평생교육원은 성적우수, 특기, 편입학, 사회배려 등 장학금 지원 및 본교 대학원 진학시 수강료 혜택과 최적의 강의 및 편의시설까지 지원하는 등 학생들의 학습의욕 동기를 부여한다.  
 
모집전공별로 원서 접수기간이 다르니 자세한 내용은 전화 문의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야한다. 2018년 1학기 개강은 3월 5일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