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알림] 알기 쉬운 경제뉴스 … ‘Business’ 섹션 알차집니다

중앙일보 2018.01.15 00:02 경제 1면 지면보기
매일 홍수처럼 쏟아지는 경제뉴스, 따라가기 힘드셨죠? 무엇이 알짜 정보이고 무엇이 가짜 뉴스인지조차 헷갈립니다. 앞뒤 맥락을 놓치면 이해도 어렵습니다. 새해를 맞아 중앙일보 ‘Business’ 섹션이 지면 개편을 통해 독자 여러분의 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1면=파편화한 단편 뉴스보다 전체 흐름을 읽는 기획·분석을 집중 배치합니다. 달라지는 시장의 흐름도 발 빠르게 전합니다.
 
▶2면 사람&=경제뉴스의 중심에 선 사람을 통해 뉴스의 이면을 들여다봅니다. 독창적 아이디어나 신기술로 시장의 흐름을 바꾼 경제 인물도 적극 발굴하겠습니다.
 
B3면 머니 ‘재산리모델링’

B3면 머니 ‘재산리모델링’

▶3면 머니=7면에 배치됐던 ‘머니’를 앞당깁니다. 재테크를 넘어 돈이 되는 알짜 정보를 전하겠습니다. 중앙일보의 스테디셀러 콘텐트인 ‘반퇴시대 재산리모델링’도 월요일 3면에 싣습니다.
 
B4면 ‘J포커스’

B4면 ‘J포커스’

▶4면 J포커스=첨예한 논쟁이 붙은 경제 현안을 집중 분석합니다. 복잡한 이슈도 전후 맥락과 외국 사례를 곁들여 알기 쉽게 정리하겠습니다.
 
▶6~7면 경제종합=그날의 따끈따끈한 뉴스를 전합니다. 중앙일보 기자가 경제뉴스의 현장을 직접 가본 ‘J가 가봤습니다’, 화제가 되는 제품을 써보고 독자의 입장에서 유용한 평가를 제공하는 ‘J가 써봤습니다’와 ‘J가 타봤습니다’도 강화합니다.
 
B8면 ‘비즈 프리즘’

B8면 ‘비즈 프리즘’

▶8면 비즈 프리즘=이번에 신설했습니다. 20여 명의 다양한 외부 전문가 필진이 돌아가면서 씁니다. 재테크·재취업·세무 정보부터 치열한 경제 현장에서 응용해볼 수 있는 협상 전략까지 다양한 콘텐트를 담습니다.
 
▶9면=매주 수요일 ‘컨슈머 리포트’를 신설합니다. 화려한 스포츠게임의 이면에서 벌어지는 치열한 마케팅 현장이나 시장에 새로 나온 아이디어 신상품을 소개합니다.
 

Innovation Lab

Branded Content

트렌드뉴스

많이 본 뉴스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