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버대학교] 디지털건축도시공학과 신설 … 대학원 과정도

중앙일보 2017.12.05 00:02 부동산 및 광고특집 4면 지면보기
한양사이버대는 실용학문에 중점을 두고 교육 시장의 변화를 면밀히 분석, 이를 교육에 적용하고 있다. [사진 한양사이버대]

한양사이버대는 실용학문에 중점을 두고 교육 시장의 변화를 면밀히 분석, 이를 교육에 적용하고 있다. [사진 한양사이버대]

한양사이버대학교는 한양대학교가 설립한 사이버대학이다. 2017년 현재 학부과정 28개 학과(부)에 재적 학생은 1만6967명이다. 2010년 개원한 한양사이버대학원 석사과정은 5개 대학원, 12개 전공에 재학생 814명으로 성장했다. 양적 성장뿐 아니라 학부 졸업생들의 10% 이상이 국내외 유명 대학원에 진학하는 등 교육과정의 질적 우수성을 함께 인정받고 있다.
 
한양사이버대는 한양학원의 학풍인 실용학문에 중점을 두고 교육 시장의 변화를 면밀히 분석해 나가고 있다. 사회적으로 공학 교육에 대한 수요가 높다는 판단 아래 지난해엔 전기전자통신공학부와 기계자동차공학부를 신설했다. 올해엔 건축공학과 도시공학의 융합 학과인 디지털건축도시공학과를 신설했다.
 
한양사이버대의 정시모집 전형은 12월 8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이뤄진다. 온라인으로 자기소개서와 학업계획서를 제출하고 50분간 학업수행검사를 받는다. 수능점수는 불필요하다.
 
전형 방법은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 70점, 학업수행검사 30점을 합산한다. 입학(종합) 성적 60점 미만자는 모집정원에 상관없이 불합격된다.
 
지원자격은 고교를 졸업했거나 고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합격자면 누구나 가능하다.
 
2학년 편입학은 전문대 졸업자나 4년제 대학에서 1학년(2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35학점 이상을 이수해야 지원이 가능하다. 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학습자는 35학점 이상을 취득하면 2학년 편입학 대상이다. 3학년 편입학은 전문대 졸업자, 4년제 대학에서 2학년(4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70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된다.
 
입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입학홈페이지(go.hycu.ac.kr) 모집요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입학설명회에 참석하여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