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버대학교] 재학생 적성·역량 고려해 1대 1 커리어 코칭

중앙일보 2017.12.05 00:02 부동산 및 광고특집 3면 지면보기
서울사이버대는 커리어코칭센터를 통해 일대일 진로 상담과 커리어 역량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사진 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는 커리어코칭센터를 통해 일대일 진로 상담과 커리어 역량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사진 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오는 8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지원 가능하다. 모집학과는 올해 신설된 성악과·실용음악과·창업비즈니스학과·한국어문화학과를 비롯해 총 28개 학과(전공)다. 입학 지원은 홈페이지(apply.iscu.ac.kr) 또는 모바일(m.iscu.ac.kr)을 통해 할 수 있다. 문의는 02-944-5000.
 
서울사이버대는 커리어코칭 시스템, 1년4학기제 등 취업이나 승진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다수 운영한다. 커리어코칭센터는 학사학위 취득, 재교육, 신규 취업, 승진 등 다양한 목표를 가진 재학생들의 적성·역량을 고려해 전문 커리어 코치와 1:1 맞춤형 진로 상담과 커리어 역량 개발을 위한 단계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서류전형·필기시험·면접까지 밀착상담해 입사 준비를 지원한다.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도 지원한다.
 
또 사이버대학 최초로 ‘학생맞춤 1년4학기제’를 운영 중이다. 졸업 시기를 학생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선택형 맞춤학기 개념으로 ▶신입생은 3년, 3.5년, 4년 ▶편입생은 1.5년, 2년 중 졸업 시기를 선택할 수 있다. 일반학기(필수)에 여름·겨울 각 6주의 집중학기(선택)를 더해 학점을 취득하는 방식으로 조기 졸업이 가능하다. 또 SCU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 선배와 신편입생의 교류를 촉진한다. 매 학업 단계별로 ‘1:1 밀착 학사관리’도 제공한다.
 
장학금 규모는 연간 153억원(국가장학금 포함, 2017 공시 기준)에 달한다. 등록금은 일반 대학의 3분의 1 수준이다.
 
서울사이버대는 SCU SMART WAVE 4.0 이러닝 시스템을 도입, 온라인 대학 중에서도 손꼽히는 모바일 강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출석 인정뿐 아니라 교과목 비율 98.5%를 달성했다. 
 
김승수 객원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