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성형 부작용 막으려면 수술 전 전문의 상담 꼭 !

중앙일보 2017.11.30 00:02 2면
성형수술은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사진 강남스타덤성형외과]

성형수술은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 [사진 강남스타덤성형외과]

수능이 끝나면서 성형수술을 통해 외모 콤플렉스를 해결하려는 수험생이 많다. 문제는 성형외과의 과도한 가격 경쟁이나 마케팅으로 성형수술을 부추기거나 신중한 선택을 방해하는 등 혼란을 주는 것이다.
 

안양 강남스타덤성형외과

수술을 고민하는 수험생이라면 혹시 모를 재수술 여부를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선택에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한국소비자원은 성형외과 선택 시 고려해야 하는 사항으로 ▶집도하는 의사가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수술 경력은 얼마나 되는지 ▶주요 수술 분야는 무엇인지 등을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눈 성형은 눈 상태와 개성에 따라 매몰법·절개법·부분절개법으로 나눠진다. 또 쌍꺼풀 수술부터 눈의 앞과 뒷부분을 틔워 주는트임술 등이 있다. 코 성형의 경우 코의 모양과 보형물 등에 따라 수술법이 다르다. 특히 재수술의 경우에는 첫 번째 수술에서 남겼던 피부 조직 손상, 흉터 등에 의해 수술의 난이도가 높다.
 
경기도 안양시 강남스타덤성형외과 진상우 원장은 “사람은 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피부 탄력, 얼굴의 선과 대칭, 눈과 코의 모양 등에 차이가 있다”며 “성형수술을 결정하기 전 반드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